골프공 추천 2022 | 판매량 순위 |베스트 10 | 스펙 | 우승골프공 | 골프 용품 선택방법 |

골프공 추천 2022
골프공 추천 2022

골프공 추천 2022 랭킹 발표1 비거리가 나오기 쉬운 디스턴스 계열, 스핀이 걸리기 쉬운 스핀 계열. 디스턴스와 스핀 계열의 특징을 겸비한 제3계 등, 인기 종목의 추천 골프공을 소개합니다.

브리지스톤과 던롭, 타이틀리스트 등 다양한 제조사에서 골프공이 발매되고 있으며 성능이 다양합니다. 그래서 종류별 특징과 선택 포인트에 대해서도 잘 알아둬야 합니다.

Contents

골프공 추천 2022 타수 올리기

골프 스코어를 조금이라도 좋게 하고 싶은 골퍼라면 골프 클럽 뿐만이 아니라 골프공 선택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타이틀리스트, 브리지스톤, 던롭 등, 메이커 각사로부터 여러가지 골프 공이 발매되고 있습니다만, 제품에 따라서 「비거리가 나오기 쉽다」 「스핀이 효과가 좋다」 등 특징이 다릅니다.

자신의 스윙이나 미스 쇼트의 경향에 맞추어 골프 볼을 선택하는 것으로 스코어업의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과 컬러링의 종류도 풍부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골프 공을 사용하여 골프 플레이를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골프공 추천 2022 디스턴스계/스핀계/밸런스형

비거리가 나오기 쉬운 디스턴스계, 골프 공 스핀이 걸리기 쉬운 스핀계, 골프 공 밸런스형 제3계 골프 공 등 크게 3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디스턴스계 골프공

드라이버의 비거리를 늘리고 싶은 분이나 골프 초보자에게는 디스턴스계 골프 공을 추천합니다. 표면의 커버가 단단하고, 안의 코어가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임팩트 시 반발력이 높아지고, 공이 찌그러져 불필요한 스핀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날아오르지 않고 앞으로 날아가 결과적으로 비거리를 얻기 쉬워집니다.

또한 디스턴스계 공은 불필요한 스핀이 걸리기 어렵기 때문에 슬라이스 실수가 많은 골퍼에게도 추천합니다.

스핀계 골프공

스핀을 살린 컨트롤 샷을 치고 싶은 분에게는 스핀계 골프 공을 추천합니다. 스핀계 공은 표면 커버가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안의 코어는 디스턴스 타입보다는 딱딱한 것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표면 커버가 부드럽기 때문에 헤드 속도가 느려도 임팩트 시 볼과 클럽 페이스의 접촉 면적이 많아져 스핀이 걸리기 쉽습니다.

따라서 아이언으로 핀을 데드하게 치거나, 어프로치로 그린 위에서 정지하게 하는 컨트롤 샷을 치기 쉽습니다. 그러나 스핀이 걸리기 쉬운 만큼 볼의 구부러짐은 디스턴스 계열보다 커집니다.

밸런스형 골프공

드라이버로 비거리를 벌면서 아이언 등의 어프로치 샷으로는 그린에 딱 멈추고 싶다면 제3계 골프공을 추천합니다.

제3계 골프공은 표면과 안쪽 모두 부드러운 소재로 3~4층의 다중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디스턴스계와 스핀계의 특징을 겸비하며, 높은 반발력과 스핀력이 특징인 밸런스형 볼입니다.

골프공 추천 2022 선택방법

골프공의 특징·성능은 제조사나 제품에 따라 다양합니다.종류와 구조를 잘 이해하고 자신에게 딱 맞는 골프공을 선택해야 합니다.

골프 초보자 및 최초 구입 시 참고하면 좋을 골프공의 선택 방법 3가지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골프공의 딤플과 비거리 관계

골프공의 딤플이란, 공 표면에 있는 함몰을 말합니다.딤플은 골프 공의 공기 저항을 경감시키고 양력을 발생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딤플의 형태와 깊이, 수는 골프공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골프공의 평균 딤플 수는 300~400 정도입니다.또한 미즈노의 ‘JPX DE’처럼 딤플 수가 500개 이상인 골프공도 있습니다.

골프공 추천 2022 헤드 스피드

골프 공은 자신의 헤드 스피드에 맞는 공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골프공에는 권장되는 헤드 스피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헤드 스피드에 적응하는 골프 공을 선택하는 것으로, 골프 공이 가지는 성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헤드 스피드는 대부분의 골프 숍에서 측정할 수 있습니다.시판 헤드 스피드 측정기를 구입하면 집 등에서도 측정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드라이버 비거리를 5.5로 나누면 대략적인 헤드 스피드 기준을 산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각수와 기능성 관계

조각 수가 많은 골프공일수록 기능성이 높아 가격도 비싸집니다. 골프공은 표면 커버에서 중심 코어(핵)까지 여러 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이몇층구조인지를나타낸 수치를 조각 수라고 합니다.

골프 공은 각 층의 소재와 수에 따라 비거리 성능과 스핀 성능이 다릅니다.예를 들어, 디스턴스계 볼의 경우는 2피스, 스핀계나 제3계 볼의 경우는 3~4피스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조각 수가 많은 다중구조의 골프공일수록 기능성이 높고 가격도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골프공에서 요구하는 성능을 고려하면서 가격도 비교하면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공 추천 2022 추천 인기 랭킹 BEST10

혼마 D1

비거리 성능을 추구한 고비용 퍼포먼스 볼입니다. 비거리 성능을 추구한 2피스 볼로써 2018년 출시된 초대 모델은 2019년 2월부터 19개월 연속 판매 수량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현행 모델은 2020년 10월의 발매에서 타격감은 유지하면서 저스핀화와 고속화를 도모해, 강탄도를 낳는 「368 딤플」과의 상승효과로 비거리 성능을 높였습니다.

메이커혼마 골프(HONAMA)
골프 공 이름HONMA D1 골프공(2020 모델)
볼 타입거리계 골프 공
구조2 개
코어고반발 소프트 러버
커버아이오노머
딤플368 딤플
볼 넘버1・2・3・4
원산지중국 대만
가격(부가세 포함)1,980엔
공식 사이트혼마 골프(HONAMA) 공식 사이트

타이틀리스트 프로 V1

세계 투어에서 NO.1의 사용률을 자랑하는 프로 V1 시리즈 중 부드러운 타감과 스핀 컨트롤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신 모델은 커버 소재, 케이스 층, 코어, 딤플 모두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타감은 계승하면서, 롱 게임에서의 비거리 성능과 쇼트 게임에서의 스핀 컨트롤성이 한층 더 진화한 골프공입니다.

메이커타이트리스트(Titleist)/액시넷 재팬 잉크
골프 공 이름타이틀리스트 PRO V1 골프공
볼 타입스핀계 골프공
구조멀티 컴포넌트(3층)
코어2.0ZG 코어
커버우레탄 엘라스토머 커버
딤플388 딤플
볼 넘버
원산지태국
가격(부가세 포함)오픈 가격
공식 사이트타이틀리스트(Titleist) 공식 사이트

타이틀리스트 프로 V1x

프로 V1 시리즈 중에서, 제대로 된 타감을 얻을 수 있는 모델이 프로 V1x입니다. 고탄도, 저스핀으로 높은 비거리 성능을 발휘하는 4피스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신작은 프로V1과 마찬가지로 4층 모든 소재와 딤플을 리파인, 롱샷의 비거리 성능을 한층 높이고 핀 컨트롤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메이커타이트리스트(Titleist)/액시넷 재팬 잉크
골프 공 이름타이틀리스트 PRO V1x 골프공
볼 타입스핀계 골프공
구조멀티 컴포넌트(4층)
코어2.0ZG 듀얼 코어
커버우레탄 엘라스토머 커버
딤플348 딤플
볼 넘버
원산지태국/미국
가격(부가세 포함)오픈 가격
공식 사이트타이틀리스트(Titleist) 공식 사이트

캘러웨이 워버드 골프공 추천 2022

캘러웨이 워버드의 최대의 특징은 “특대의 고에너지 코어” 입니다. 어떠한 헤드 스피드에 대해서도 공 내부에서의 에너지 손실의 발생을 억제하고 헤드의 에너지를 로스 없이 공에 전달하여 높은 공의 초속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캘러웨이볼 전통의 6각형을 기반으로 한 딤플 헥스 에어로네트워크 패턴이 공기 저항을 억제합니다. 공이 떨어지는 지점에서 양력을 발생, 느리게 날아가는 탄도로 비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메이커캘러웨이 골프(Callaway Golf)
골프 공 이름WARBIRD(워버드) 골프공
볼 타입거리계 골프 공
구조2 개
코어하이에너지 코어(폴리프타디엔)
커버트라이 블렌드 이오노머
딤플
볼 넘버
원산지대만
가격(부가세 포함)오픈 가격
공식 사이트캘러웨이 골프(Callaway Golf) 공식 사이트

타이틀리스트 HVC 소프트 필

우수한 품질을 원하는 프로 또는 상급자, 최고의 퍼포먼스를 기대하는 골퍼에게 추천합니다. 전통있는 골프 브랜드로 국내 자본 브랜드입빈다.

평소 스윙이 빠른 편이라면 비거리를 개선할 수 있으며 전구간 낮은 스핀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구감이 부드럽고 단단하며 숏게임 스핀량이 높은 편입니다. 볼 스피드가 매우 빠르며 탄도가 높습니다.

메이커타이트리스트(Titleist)/액시넷 재팬 잉크
골프 공 이름타이틀리스트 HVC SOFT FEEL 골프공
볼 타입거리계 골프 공
구조2 개
코어폴리부타디엔
커버소프트 설린
딤플392 딤플
볼 넘버
원산지미국
가격(부가세 포함)오픈 가격
공식 사이트타이틀리스트(Titleist) 공식 사이트

던롭 스릭슨 AD 스피드

티샷, 그린주위 어프로치 등 모든샷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모든 샷에서 정확하고 편안한 임팩트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중심부는 부드럽고 가장자리는 점점 단단해 지는 코어 구조로 설계되어 부드러운 타구감과 놀라운 비거리를 제공 합니다.

메이커던롭(DUNLOP)/스미토모 고무 공업
골프 공 이름던롭 슬릭슨 AD SPEED 골프공
볼 타입거리계 골프 공
구조2 개
코어고반발 대경 소프트 패스트 레이어 코어
커버“테파블록® HR+” “하이미란®” 배합 고반발 소프트 아이오노머 얇은 커버
딤플고탄도 338 스피드 딤플
볼 넘버1・2・3・5
원산지일본
가격(부가세 포함)오픈 가격
공식 사이트던롭(DUNLOP) 공식 사이트

던롭 스릭슨 Z-STAR XV

부드러운 중심부를 시작으로 가장자리가 점점 단단해지는 구조로, 빠른 스윙스피드를 가진 플레이어들에게 향상된 볼스피드로 최고의 비거리와 샷감을 제공합니다. 

세계최초의 고분자 소재 세럼을 입힌 4세대 스핀스킨은 웨지와 아이언 샷 시 컨트롤과 제어력을 위한 스핀을 극대화 시킵니다.

강력한 바람 앞에서도 놀라운 직진성과 비거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메이커던롭(DUNLOP)/스미토모 고무 공업
골프 공 이름던롭 슬릭슨 Z-STAR XV 골프공
볼 타입제3계 골프공
구조우레탄 커버 4 개
코어고반발 패스트 레이어 대경 2층 코어
커버높은 내구성 0.5mm 초박형 슈퍼 소프트 우레탄 커버
딤플강탄도 338 스피드 딤플
볼 넘버1・2・3・4・5・6・7・8
원산지일본
가격(부가세 포함)오픈 가격
공식 사이트던롭(DUNLOP) 공식 사이트

캘러웨이 ERC 소프트

ERC 소프트는 부드러운 타구감을 갖춘 최대 비거리 골프볼입니다. 하이브리드 커버로 완성된 이 볼은 압도적인 비거리와 높은 탄도, 낮은 스핀과 부드러운 타구감 뿐 아니라 내구성, 그린 주변 컨트롤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정렬 기능으로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트리플 트랙 테크놀로지도 적용되어, 한층 개선된 퍼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메이커캘러웨이 골프(Callaway Golf)
골프 공 이름캘러웨이 ERC SOFT 골프공
볼 타입거리계
구조3 개
코어하이에너지 코어
커버신 하이브리드 커버(패러로이드 내충격 강화제 배합)
딤플
볼 넘버
원산지대만
가격(부가세 포함)오픈 가격
공식 사이트캘러웨이 골프(Callaway Golf) 공식 사이트

던롭 스릭슨 TRI-STAR

더욱 멀리, 핀에서 더욱 가까이 갈 수 있는 샷을 원하는 골퍼들에게 추천합니다. 탁월한 비거리와 스핀 컨트롤을 자랑하며 더욱 공격적인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강한 바람에도 놀라운 직진성을 보이며 비거리 향상을 제공합니다. 부드럽고, 조밀해진 압축된 코어는 손맛을 높이고 매끄러운 에너지 전달을 높혀 모든 샷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실현시킵니다.

부드러워진 커버코팅은 임팩트시 마찰을 높혀 어프로치를 할 때 러프에서까지 보다 나아진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메이커던롭(DUNLOP)/스미토모 고무 공업
골프 공 이름던롭 슬릭슨 디스턴스 골프공
볼 타입거리계 골프 공
구조고반발 투피스
코어고반발 대경 소프트 EGG(※Energetic Gradient Growth)
커버고내구 고반발 아이오노머 얇은 커버
딤플고탄도 324 딤플
볼 넘버1・2・3・5
원산지일본
가격(부가세 포함)오픈 가격
공식 사이트던롭(DUNLOP) 공식 사이트

타이틀리스트 벨로시티

모든 샷에서의 더 긴 비거리를 가능하기 위해 개발된 볼로 타이틀리스트의 퍼포먼스와 품질을 원하는 골퍼들을 위한 여러 가지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컬러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벨로시티 골프볼은 개인의 취향까지 만족시켜줄 것입니다.

부드러운 하이스피드 코어와 빠른 반응성을 가진 커버를 조합하여 더 긴 비거리를 실현하기 위한 극도로 낮은 스핀량을 실현하였습니다.

높은 탄도를 구현함으로써, 홀 가까이에 정확히 멈추는 컨트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메이커타이트리스트(Titleist)/액시넷 재팬 잉크
골프 공 이름타이틀리스트 Velocity 골프공
볼 타입거리계 골프 공
구조2 개
코어고속 LSX 코어
커버NaZ+ 커버
딤플350 딤플
볼 넘버1・2・3・4
원산지미국
가격(부가세 포함)오픈 가격
공식 사이트타이틀리스트(Titleist) 공식 사이트

골프공 추천 2022 골프공 케이스

초보자에게는 많은 해저드나 OB 등의 실수로 로스트볼을 할 때마다 볼을 찾거나 카트로 공을 가지러 되돌아가는 일이 많습니다. 이는 쓸데없는 시간이 걸려 슬로 플레이 등의 매너 위반이 됩니다.

그런 초보 골프공 케이스를 준비하여 예비공을 2~3개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공 케이스는, 벨트 손잡이에 거는 「후크형」이나 벨트에 넣어 고정할 수 있는 「바지 연결형」등이 있습니다.디자인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골프공 케이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골프공 가방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미스가 적은 중급자 이상의 골퍼는, 포켓에 1~2개의 예비 볼을 휴대하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골프공 추천 2022 평판확인

골프공을 선택할 때, 실제로 골프공을 사용하고 있는 골퍼의 평가나 평판

도 참고로 해보면 좋습니다.사용자의 리뷰를 확인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성능이나 특징을 갖춘 제품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또 골퍼의 평가·평판 뿐만이 아니라, 실제로 골프 숍에 방문해, 제품 지식이 풍부한 숍 점원에게 자신에게 맞은 골프공을 선택하게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인기글

최신글

골프공 추천 2022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