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영동와인터널 | 월류봉 | 물한계곡

영동 가볼만한 곳

영동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영동은 맛있는 향토 음식을 맛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 여행지입니다. 영동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영동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영동 가볼만한 곳 – 영동

영동와인터널

영동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영동와인터널입니다. 영동와인터널은 영동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영동군 레인보우 힐링타운에 조성된 영동와인터널은 길이 420m 터널로써 영동의 와인을 주제로 볼거리 많은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 힐링타운이 위치한 영동읍 매천리에 조성된 길이 420m, 폭 4~12m, 높이 4~8m의 와인터널에는 와인의 역사를 살펴보며 휴식할 수 있는 시설과 영동의 농가와인들을 전시판매하는 공간을 비롯해 와인시음장, 체험장, 레스토랑과 문화공연장 등의 시설들이 완비된 곳입니다.

– 출처 : 영동군 문화관광

월류봉

영동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월류봉입니다.

월류봉은 한천팔경은 충북 영동군 황간면에 있는 월류봉의 여덟 경승지를 일컫는데, 우암 송시열선생이 머물던 한천정사에서 이름을 땄다고 전해진다.

높이 약 400m의 봉우리로 동서로 뻗은 능선은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달이 머무르는 봉우리’라는 뜻의 이름처럼 직립한 절벽에 걸려 있는 달의 정경이 참으로 아름답다.

– 출처 : 영동군 문화관광

물한계곡

영동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물한계곡입니다.

민주지산, 삼도봉, 석기봉, 각호산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영동의 명산들이 만든 깊은 골 따라 흐르는 물한계곡은 물이 하도 차 ‘한천’이라는 이름이 붙은 마을 상류에서부터 시작해 무려 20여 km나 물줄기를 이어간다.

원시림이 잘 보존된 계곡 주변은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생태관광지로 많은 야생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황룡사에서 용소(무지개소)구간이 가장 아름답다는 평 때문에 여름이면 군민뿐 아니라 타지에서 더위를 피하러 찾아온 관광객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옥소폭포, 의용골폭포, 음주암폭포 등 소리만 들어도 시원한 폭포들과 맑디맑은 소(沼)는 푸르른 숲과 어울려 천혜의 휴양지라 할 만하다.

– 출처 : 영동군 문화관광

난계국악박물관

2000년 9월에 개관한 난계국악박물관은 그 설립 취지대로 국악에 대한 자료가 잘 전시·보존돼 있다. 국악실과 난계실로 나뉜 1층에는 국악과 난계 박연선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설명과 전시물로 가득 차 있다.

우리나라 3대 악성 중 한분이신 난계박연선생의 음악적 업적과 예술적 혼을 계승, 발전시켜나가고, 국악에 대한 이해와 교육을 통해 국악연구의 저변을 확대하며, 국악의 본고장으로서의 면모를 갖추는데 있다.

– 출처 : 영동군 문화관광

송호관광지

284,000㎡의 부지에서 조성된 송호관광지는 관리사무소를 비롯하여 주차장, 취사장, 체력단련장, 어린이 놀이터, 산책로, 방갈로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관광객에게 보다 즐겁고 쾌적한 휴식공간과 놀이공간을 제공하고자 최신식 공법과 시설을 갖춘 송호 물놀이장이 울창한 소나무숲사이에 펼쳐져 있다.

물놀이장에는 유아풀, 성인풀, 유수풀, 높이 2m, 길이 13m의 유아용 슬라이드풀, 높이 6m, 길이 43m의 청소년 및 성인용 슬라이드풀, 모래찜질장 등의 시설을 갖추어 놓고 있어 많은 피서객들이 즐겨 찾고 있다.

또한 분수대, 장미꽃터널, 살구꽃동산, 특산물을 형상화한 조각공원 등 송호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출처 : 영동군 문화관광

반야사

영동군 향토유적 제 9 호 반야사는 신라 성덕왕 27년(728년) 원효대사의 10대 제자중 수제자인 상원화상(相源和尙)이 창건하고, 고려 충숙왕 12년(1325년) 학조대사(學祖大師)가 중수 하였다고 전한다.

극락전은 언제 중건 되었는지 확실치 않으나, 근래 수리하고 단청을 해서 상태가 단정하고 아담하다. 목조 맞배 기와집으로 정면 3칸, 측면 2칸이며, 포 없는 간략한 양식의 건물이다. 1988년 5월 28일 전통사찰 제25호로 등록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 출처 : 영동군 문화관광

와인코리아

와인코리아는 포도 재배에서 와인 양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여 정통 고급 와인 [ Chateau Mani 샤토마니 ]를 생산하는, 우리나라 국내 최대의 와이너리입니다.

국내 최대의 와인생산공장으로 와인바 및 테스팅룸, 개인 와인셀러 등을 비롯한 단체방문객을 위한 야외뷔페를 갖추고 있다. 또한 영동 와인 시음, 와인 족욕, 와인전시관 관람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 출처 : 영동군 문화관광

민주지산자연휴양림

민주지산 자연 휴양림은 충청북도 최남단인 영동군 용화면 조동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충청 · 전라 · 경상도와 이웃하고 있습니다.

민주지산 자연 휴양림은 소백산맥 줄기에 분포하는 각호산(1,176m), 민주지산(1,241.7m)등 주변의 명산에 둘러싸여 사계절 숲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자연 그대로의 휴양림입니다.

깨끗하게 정돈된 숙박시설, 철 따라 산행의 즐거움이 달라지는 등산로, 피톤치드 풍부한 신림욕장, 건강지압을 위한 맨발숲길, 야간조명이 갖춰진 사방댐 분수, 13.4㎞의 임도시설을 활용한 MTB(산악자전거)코스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맑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 출처 : 영동군 문화관광

황간역

경부선 개통과 함께 문을 열어 11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석탄 수송용 화물열차가 정차한 큰 역에서 지금은 하루에 무궁화호 15대만 정차하는 한적한 역이 되었다.

현재의 황간역은 문화공간으로 변화하여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하는 관광지이다. 특히 2층 카페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전통차 등이 준비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출처 : 영동군 문화관광

추풍령사슴관광농원

사슴들을 관람할 수 있는 사육장과 농원의 구석구석에는 크고 작은 인형을 비롯한 다양한 사슴 캐릭터들이 아름다운 농원의 분위기를 한층 복돋아 준다.

현재는 창업주의 아들이 운영 중인 농원에서는 다양한 체험과 시설물들이 있는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피자만들기, 와인만들기 등을 즐길 수 있다.

– 출처 : 영동군 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영동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