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수락산 | 아일랜드캐슬 | 부용천 | 부대찌개 거리

의정부 가볼만한 곳

의정부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의정부는 서울 근교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의정부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의정부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의정부 가볼만한 곳 – 의정부

수락산

의정부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수락산입니다. 수락산은 아름다운 화강암 능선과 기슭을 따라 흐르는 맑은계곡, 다양한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곳입니다. 

수락산은 경기도 의정부시와 서울 노원구, 남양주시 별내면의 경계가 되고 있다. 기암괴석이 웅장한 수락산은 화강암 능선이 아름다운 바위산이다. 수목은 울창하지 않으나 산세가 수려하고 계곡이 깊다.

기차바위, 철모바위 등 생긴 모양에 따라 이름 붙여진 다양한 바위를 감상할 수 있으며, 산행 내내 시야를 가리지 않는 탁 트인 전망은 수락산을 수도권 명산의 반열에 당당히 오르게 한다.

해발 637.7m로 그리 높지 않고 산행 역시 지루하지 않아 사계절 많은 등산객이 찾고 있다.

– 출처 : 의정부시 문화관광

아일랜드캐슬

의정부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아일랜드캐슬입니다.

아일랜드캐슬은 1년 365일 사계절 즐거움이 가득한 도심형 복합 리조트 시설입니다. 사계절 운영되는 도심형 복합 리조트 시설입니다.

실내 · 외 워터파크 및 스파시설을 비롯하여 호텔 (101실) 및 콘도(531실), 식음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외를 넘나드는 짜릿한 슬라이드와 파도풀, 유수 풀 아쿠아 플레이 등이 있습니다.

– 출처 : 아일랜드캐슬

부용천

의정부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부용천입니다.

부용천은 의정부를 대표하는 자연생태 공원으로 시민들이 자연속에서 여유롭게 휴식하고 다양한 문화공연 및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의정부의 명소이다.

부용천은 시민들의 휴식공간과 문화생활을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목재 테크식 수변무대가 조성되어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다양한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다.

또한 하천 내 징검다리, 자전거 및 보행자 도로를 설치하여 시민들이 더욱 편안하고 여유롭게 여가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부용천의 야간 분수쇼는 다양한 색상의 경관 조명을 설치하여 화려하고 아름다워서 하천의 경관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 출처 : 의정부시 문화관광

부대찌개 거리

의정부부대찌개는 햄과 소시지, 다진 쇠고기를 주재료로 사용하며 양념과 김치, 고추장, 야채들이 서로 어우러져 대한민국 최고의 퓨전음식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의정부부대찌개의 맛은 저렴한 가격에 비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천하 일미이다.

한마디로 의정부부대찌개는 동·서양의 맛이 어우러진 최고의 퓨전음식으로 내외국인 관광객에서 가장 사랑 받는 음식이다. 이곳만의 독특한 찌개 맛을 찾는 사람들로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는 늘 활기가 넘친다.

– 출처 : 의정부시 문화관광

제일시장

사실 각종 테마거리를 잇는 근본적 원동력은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제일시장이다. 조선시대 관북지방의 물류를 쥐락펴락하던 다락원, 장수원의 상업 전통은 민초들의 생활 속에서 5일장의 형태로 남아 현재의 제일시장으로 면면히 이어져왔기 때문이다.

제일시장은 동두천, 양주, 포천, 연천, 철원 등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을 정도로 경기북부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재래시장이며 각 시장 물가를 좌우하는 시장이라는 전통적 역할을 꿋꿋하게 유지해오고 있다.

전국에 명성이 알려져 제주시, 서산시, 성남시 등의 많은 지자체와 재래시장 관계자들이 이를 벤치마킹하고자 찾아오는 곳이다.

– 출처 : 의정부시 문화관광

로데오거리

워낙 패션명소로 유명하다 보니 한국의 여러 도시에서도 그 이름을 차용했고 의정부의 패션타운인 이곳도 로데오거리가 된 것이다.

로데오거리에는 젊음의 열기가 가득하다. 특히 이곳에는 게임장 등 놀거리와 저렴한 맛집, 의류점들이 모여 있어 감각적인 것을 선호하는 젊은층이 즐겨 찾는다.

서울로 치면 홍대 거리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이곳은 젊은 연인,벗들의 만남의 장소이자 데이트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출처 : 의정부시 문화관광

의정부천문대

의정부천문대는 2019년 11월 11일 개관했습니다. 의정부과학도서관 내 망원경을 이곳 송산배수지 테니스장 근처로 이전하면서, 독립된 천문대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의정부시 공립 천문대로서 천문관련 전시관 및 천체관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천문대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해결하여 미래 과학기술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우고 나아가 지역 인재 육성 및 과학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끊임없이 노력 하겠습니다.

– 출처 : 의정부시 문화관광

떡만들기체험관

담다헌(湛多軒). 즐기고 배울 것이 많은 집이라는 뜻이다. 소박한 농촌풍경을 그대로 간직한 산곡동 거문돌 마을에 자리한 떡 만들기 문화체험관의 이름이다.

전국 떡 명장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박경애 씨가 바른 먹거리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문을 열었다.
거문돌 마을은 박 씨의 고향이다.

담다헌에서는 다양한 떡을 직접 빚고 쪄서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봄에는 진달래꽃을 붙인 화전, 향긋한 쑥으로 빚은 쑥개떡, 가을에는 밤과 콩을 넣은 송편 등 계절별 식재료를 이용한 떡 위주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으며 두부, 묵, 김치 등 우리의 전통 웰빙음식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 출처 : 의정부시 문화관광

사패산

한동안 군사보호구역으로 묶여 있어 일반인의 출입이 자유롭지 못하고 도봉산이나 북한산의 유명세에 가린 덕분에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다.

숲이 울창하고 계곡에 물이 풍부하고 깨끗하여 가족단위 휴양지로 인기 높다. 암봉이지만 도봉산의 날카로운 암봉과는 대조적으로 정상은 넓은 암장으로 되어 있고 거대한 제단 모양을 이룬다.

– 출처 : 의정부시 문화관광

망월사

망월사(望月寺)는 639년(선덕여왕 8년) 해호선사에 의해 창건되었으며, 의정부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로 여겨진다.

망월사 내에는 조선 초기에 세워진 것으로 보이는 「혜거국사부도(慧炬國師浮屠)」와 조선 후기에 세워진 「천봉당태흘탑(天峰堂泰屹塔)」을 비롯한 다양한 경기도지정 문화재가 산재해있다.

– 출처 : 의정부시 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의정부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