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관련주 | 대장주 | 종목분석 | 전망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대장주 | 종목분석 |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기 대통령 선거는 2022년 3월 9일 인데요 이에 따라 차기 대통령과 관련된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와 종목분석  

이재명 관련주

토탈소프트 종목은 대표이사로 있는 최장수씨가 이재명대표와 중앙대학교 동문입니다. 주된 사업은 해운과 항만사업으로 52주 최고가는 28,650원이었고 현재 가격은 10,750원입니다.​매년 20억이상 꾸준하게 3년 연속 당기순이익을 내고 있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종목은 과거에 이재명지사가 대선출정식을 해당 기업에서 진행했고, 실제로 근무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주가는 최고가인 2,600원대 대비 50% 떨어진 1,300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고, 2019년 300억, 2020년 128억원의 당기순이익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범양 건설은 제법 오래된 건설회사입니다. 올 5월 이후 거래량도 급격하게 터졌고 호가도 높아졌습니다. 건설외에 물류 사업도 같이 병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해당 기업은 인맥이 아닌 그동안 이지사의 정책 방향과 가장 싱크로율이 높아서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2630

이재명 관련주

카스의 경우는 인맥이 조금 더 깊은 편인데요. 카스의 현재 사외이사로 있는 사람이 이재명지사가 사법시험과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사법연수원의 동기는 인원이 많지 않아서 친분이 두꺼울 수 밖에 없습니다. 52주 최고가가 8,200원이였고 현재 가격은 5,200원대에 있습니다. 해당 종목으로 한때 코로나 관련주로 꼽히기도 하였습니다.

에코플라스틱 종목은 이재명지사 대선 캠프를 3월에 차릴때 원혜영의원을 선임했는데 에코플라스틱 사외이사가 원혜영 전의원이었습니다. 1,500원대의 가격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면서 3,600원대까지 도달했는데요. 주목할 점은 7월 13일 부터 거래량이 폭등했는데 15일 지난 시점에서 가격선이 그때와 비슷합니다.

이재명 대장주

대장주는 주식 시장에서 종목군별로 가격의 상승과 거래를 주도하는 주식인데요. 하락 장세이면 가장 오래 버티고, 상승 장세이면 가장 가파르게 오르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재명 대선 후보의 대장주는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오리엔트바이오 종목은 과거에 이재명지사가 대선출정식을 해당 기업에서 진행했고, 실제로 근무를 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주가는 최고가인 2,600원대 대비 50% 떨어진 1300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고 2019년 300억, 2020년 128억원의 당기순이익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범양 건영 종목은 제법 오래된 건설회사입니다. 올 5월 이후 거래량도 급격하게 터졌고 호가도 높아졌습니다. 건설외에 물류 사업도 같이 병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범양건영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추진하는 기본 주택 정책에 수혜를 받는 기대감이 있어서 이재명 관련주로 꼽히고 있는데요. 7월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 이재명 대장주 종목은 다양한데요. 대선 막바지이지만 좀 더 신중하게 비교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2630

이재명 관련주 전망

학연과 지연, 혈연 등으로 연관되어 단기 수급일 때는 대책 없이 주가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기업의 가치와는 무관한 종목인 만큼 투자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특히 관련주 종목들은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중해야 합니다.

이재명 관련주 종목은 대선 지지율 조사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치관련주 종목들은 급등을 하더라도 주가가 원위치로 돌아오니 이 점 유념해 주세요.

오늘은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종목분석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 글 더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