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 도자기 공방 여주 가격 위치 자기 멋에 산다 다시보기 12월 6일

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 도자기 공방 여주 가격 위치 자기 멋에 산다 다시보기 12월 6일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12월 6일에 방영되는 인간극장 자기 멋에 산다 편에서는 여주에서 도자기 공방을 운영중인 박광천 도예가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Contents

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

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

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는 21세기 최고의 명작을 빚는 게 목표입니다. 광천 씨는 어린 시절, 유난히 그림을 좋아했습니다.

예술가는 밥 먹고 살기 힘들다는 아버지의 반대에 부딪혔지만 그림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지인의 말에 도예 공장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그곳에서 처음 한 일은 흙 밟기였습니다.

붓이 아니라 흙을 만지며 도예 기술을 익힌 후 그토록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도자기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도공이자 화공이 되었습니다.

그런 그의 도자기에는 한국화의 정취가 물씬 풍깁니다. 견고히 다져온 47년, 광천 씨는 여주시 도예 명장이자 도자기 분수대와 여러 도예 기법을 개발한 명실상부 도예 장인입니다.

그런 광천 씨에겐 실과 바늘 같은 두 명의 동반자가 있습니다. 바로 쌍둥이 형과 아내입니다. 쌍둥이 형은 5분 먼저 태어난 형이자 영혼의 단짝, 박광선(68) 씨입니다.

형은 예술가 동생의 평생 후원자로 살고 있습니다. 아내 윤영애(66) 씨는 광천 씨가 도자기 명장이 되기까지 남편의 그림자로 살았습니다. 손 귀한 남편 대신 운전대를 잡은 퇴근 없는 운전기사 역할도 합니다.

남편이 가자는 곳은 어디든 데려가고 사포질, 낙관 찍기 등 도자기 작업까지 도와주는 만능 해결사이자 광천 씨의 길을 묵묵히 따라준 명장의 숨은 공신입니다.

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

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bit.ly/3GjYa5L

도자기 공방

박광천 씨는 여주군이 선정한 제3대 도예명장입니다. 문화재 화공 164호 인도 이인호 선생에게 사사를 받았습니다.

박광천 명장은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도자기 공방에서 도자기를 빚고 있습니다. 40여 년의 세월 동안 도자기를 빚어온 그는 작품을 통해 자신만의 독자적인 예술 세계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도자기를 빚어 만들어 굽고 그림을 그리며 유약을 발라 구워 만드는 전 과정을 모두 해내는 재능을 타고났습니다.

그는 생동감 넘치는 그림들로 한국의 미를 고스란히 도자기에 담아냅니다.

공방에서 명장의 멋진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통 도예 체험도 가능합니다.

도자기 공방 가격 위치

도자기 공방 가격 위치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자기 공방 가격 위치 정보 확인하기

인간극장 다시보기

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

인간극장 자기 멋에 산다 편에서는 박광천 도예가가 나옵니다. 여주시 도예 명장 광천 씨는 이 시대 최고의 도자기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47년을 달려왔습니다.

쌍둥이 형 광선 씨와 아내 영애 씨는 평생의 든든한 조력자이고 아들 수동 씨는 광천 씨의 뒤를 이어 도예가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모두가 힘들다는 코로나 시대지만 예술가에는 특히나 고단했던 시기입니다. 광천 씨에게 찾아온 귀한 기회, 1년 만에 드디어 작품전시회가 잡혔습니다.

광천 씨는 ‘21세기 명작’을 탄생시키기 위해 몇 차례의 실험 가마를 거치고 일 년에 세 번만 땔 수 있는 전통 장작가마에 불을 지핍니다.

성공률은 15% 정도, 이틀간 불을 때고 도자기를 식히는 데에만 3일이 걸리는 힘겨운 과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대작이 탄생할 가능성이 크기에 기대와 설렘이 공존하는 광천 씨의 모험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들과 함께 개발한 도자기를 출품하기 위해 작업장의 불은 꺼질 새 없고 밤낮으로 자기에 몰두한 광천 씨를 보살피느라 광선 씨와 영애 씨도 덩달아 바빠졌습니다.

그러나, 그 길을 기꺼이 동행하는 가족들이 있기에 광천 씨는 인생을 빚으며 오늘도 ‘자기’ 멋에 삽니다.

박광천 명장의 방송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인기글

최신글

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
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

인간극장 박광천 도예가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