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문시장 맛집 추천 베스트 10

제주 동문시장 맛집 추천 베스트 10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동문시장은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입니다. 제주 여행 시 필수 코스로 제주만의 특별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 동문시장 맛집 추천 10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Contents

제주 동문시장 맛집 BEST 10 추천

동문시장 가볼만한 맛집 추천

옛날동문시장칼국수

일통이반

진아떡집

코끼리통닭

스시마시

동양식당

망고레이

고객식당

미풍해장국

화로향

제주 동문시장 맛집 추천

옛날동문시장칼국수

제주 동문시장 맛집 추천 1번째는 옛날동문시장칼국수입니다. 옛날동문시장칼국수는 3대째 이어진 50년 전통의 깊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칼국수 전문점으로 제주 동문재래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원식당으로 찾아가도 됩니다. 물가인상으로 칼국수는 한 해에 천원씩 올렸는데도 불구하고 6,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관광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손님들이 거의 도민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나 SNS 등에 후기가 많이 올라와 있지 않지만, 이곳이야말로 제주도의 숨겨진 맛집입니다.

– 출처 : 비짓제주

https://bit.ly/31VgS4y

일통이반

제주 동문시장 맛집 추천 2번째는 일통이반입니다. 제주도에는 해녀뿐만아니라 해남도 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본래 남자도 바다에서 해산물을 채취했었습니다.

하지만 전쟁으로 인해 남성인구가 감소하여 여자가 물질을 해야 했습니다. 일통이반의 사장님은 해남이시고, 직접 채취한 해산물을 식당에서 요리하십니다. 조리, 판매, 서빙은 가족분들이 도와주신다고 합니다.

사장님은 생소한 메뉴를 어떻게 먹는지 설명해주시는 것도 마다하지 않으십니다. 일통이반은 원래 주민들만 알음알음 찾던 식당이었으나, 최근 TV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왕보말, 왕전복 등 양식으로는 구할 수 없는 재료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파도가 높거나 날씨가 안 좋으면 원하는 해산물을 먹지 못할 수도 있으니 방문 전 전화문의를 해야 합니다.

소규모 식당이라 20명 이상은 들어갈 수 없어서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https://bit.ly/3wTJgQe

진아떡집

제주 동문시장 맛집 추천

제주 동문시장 맛집 추천 3번째는 진아떡집입니다. 이 집은 오메기떡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진짜 맛있는 오메기떡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영엉시간은 오전 6시부터 재료 소진시까지이며 유료 주차만 가능합니다.

동문시장이나 올레시장에 보면 개별 포장돼서 파는 오메기떡은 납품받아서 파는 것처럼 다 똑같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진아떡집 오메기떡은 다릅니다.

일단 겉에 붙은 팥이 정말 고소하고 떡 자체의 밀도감과 착 감기는 식감이 좋습니다. 찹쌀 그 자체를 먹는 느낌입니다.

진아떡집은 신선한 재료들만을 사용하여 맛있는 오메기떡을 대접합니다.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과 진아떡집만의 맛에 흠뻑 빠져보세요.

코끼리통닭

제주 동문시장 맛집 추천

제주공항과 가깝고 볼거리가 다양해, 많은 사람이 모이는 시장이 바로 동문시장입니다. 코끼리통닭은 동문시장의 유일한 시장통닭 전문점입니다.

동문시장 2번 게이트 입구로 들어가, 오른쪽 방향으로 코너를 돌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코끼리통닭은 일반 시장통닭집보다 닭을 작게 썰어, 통닭 한 조각이 한 입 크기로 먹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스시마시

제주 돌담이 쌓여져 있어 제주스러움을 더하는 스시마시입니다. 이 집은 가성비 좋은 신선한 초밥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회를 큼직큼직 아낌없이 썰어줍니다.

주문과 동시에 바로 초밥을 만들기 때문에 신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시미부터 덮밥, 롤, 면, 튀김, 각종초밥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동양식당

동양식당은 칼칼한 양념이 고루 스며들어 깊은 맛을 내는 갈치조림이 일품인 곳입니다. ​​​​​​

동문공설시장에서 5분거리, 골목에서 찾을 수 있는 동양식당은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 등의 백반과 잘 어울리는 일품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제주 토박이 노모가 주인으로 운영을 하고 있고, 주 메뉴부터 밑반찬까지 모두 손수 만들기에 그 맛에서 정감이 느껴집니다.

생소한 골목길, 상호의 간판이 작아서 찾기 힘들 수 있지만, 현지인들은 다 알고 있는 곳 맛집이니 모르면 물어보세요.

– 출처 : 비짓제주

고객식당

제주 동문재래시장에 위치한 ‘고객식당’은 고객 맞춤형 식당을 줄여 ‘고객식당’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명칭 그대로 동문재래시장 초입에 보이는 고객지원센터 내에 위치해 있고, 제주산 갈치와 고등어를 사용한 조림과 구이가 이곳의 주요 메뉴입니다.

아침식사가 가능하며 식사시간에는 사람이 몰려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제주 국제공항으로부터 15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관광지로 이동하기 전에 식사를 하기가 용이하고, 식사 전후로 동문재래시장에서 기념품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망고레이

국내최초 필리핀망고디저트카페 망고레이는 망고전문 디저트카페로서 전국 단일매장중 생망고를 가장 많이 판매하는 곳입니다. 망고주스는 어느 순간부터 제주의 대표 먹거리로 자리 잡았는데요.

망고레이는 국내 최초 필리핀 망고 디저트 카페로 전국 단일매장 중 생망고를 가장 많이 판매합니다. 필리핀 카라바오생망고를 직접 공수하여 필리핀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대표메뉴는 ‘할로 망고코코넛 빙수’, ‘스노우 망고 플롯’, ‘생망고 쉐이크’입니다.

할로 망고코코넛 빙수는 우유 대신 코코넛을 넣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나고, 코코넛 속 부드러운 과육과 제철과일이 들어간 디저트입니다.

스노우 망고 플롯은 카라바오 생망고를 통째로 듬뿍 넣고 부드러운 생크림과 과일쉐이크까지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인기메뉴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영코코넛 속살을 갈아만든 코코넛 쉐이크를 다양한 과일과 혼합한 생망고 쉐이크는 시그니처 메뉴이니 다양한 메뉴에 뭘 먹을지 고민이 된다면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 출처 : 비짓제주

미풍해장국

미풍해장국은 메뉴는 해장국백반 하나로 매우 단출합니다. 하지만 이게 그렇게 맛있다고 입소문이 나서 점심시간에는 손님들이 몰립니다.

아침식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출근하는 회사원, 여행객들로 이른 시간부터 식당은 바글바글합니다. 기운 넘치는 하루를 시작하는데 원동력을 주는 건 해장국 만한 것이 없죠.

해장국에는 당면, 콩나물, 배추와 선지 및 소고기가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포장도 가능합니다. 미풍해장국은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재료가 떨어지면 영업을 마감하니 참고하세요.

– 출처 : 비짓제주

화로향

제주 탑동 흑돼지 거리에 위치한 화로향은 1996년에 오픈하여 20여년간 제주 도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주 청정 흑돼지 전문점입니다.

회식이나 가족모임을 위한 단체석이 준비되어 있고, 어린이손님을 위한 도서관 이용이 가능합니다. 발렛파킹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공항근처 탑동에 위치하니 비행기를 타기 전후로 흑돼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 출처 : 비짓제주

인기글

최신글

제주 동문시장 맛집 추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