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스타필드하남 | 검단산 | 나무고아원 | 하남역사박물관

하남 가볼만한 곳

하남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하남은 즐겁게 쇼핑하고 맛있는 음식과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하남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하남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하남 가볼만한 곳 – 하남

스타필드하남

하남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스타필드하남입니다. 스타필드하남은 국내 단일 건물 최대 쇼핑몰로 유명합니다.

스타필드하남의 천장은 유리로 되어 있어 하루 종일 자연광이 들어와 쾌적함을 뽐낸다. 단일 최대 건물인 만큼 주차 공간 또한 약 6200대가 동시주차 할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한 규모이다.

루이비통, 구찌와 같은 명품 브랜드부터 노브랜드까지 다양한 매장들이 존재하며, 장르별 전문관, 체험형 전문 매장과 같은 요소로 단순한 쇼핑을 넘어선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스타필드하남에서는 쇼핑 뿐 만아니라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메가박스, 영풍문고, 수노래연습장이 입점하고 있어 엔터테인먼트도 즐길 수 있다. 스타필드하남은 36종의 레스토랑&카페가 구비되어 원하는 종류의 음식을 다양한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다.

스타필드 하남의 특징으로는 다른 쇼핑시설과 달리 반려동물이 함께 방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방접종이 완료되고 목줄을 착용한 반려동물이라면 동반입장이 가능하다.

– 출처 : 경기관광포털

검단산

하남 가볼만한 곳 2번째는 검단산입니다.

검단산(657m)은 하남시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수도권에 위치한 편리함으로 인해 등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한성백제 500년의 도읍지인 하남 위례성을 지키는 영산이기도 했던 검단산의 ‘검’은 거룩하고 신성한 숭배의 대상을 일컫던 말로 ‘검단’이란 성스러운 제단을 의미합니다.

곳곳에 백제 초·중기의 왕들이 국가의 번영과 태평을 빌던 제단의 흔적이 남아있으며, 현재에도 매년 산악인들이 산신제를 지내고 있습니다. 정상 부근은 넓은 공터로 사방이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 출처 : 하남시청

나무고아원

하남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나무고아원입니다.

나무고아원은 도시개발사업 등으로 버려질 나무들을 옮겨 심고 가꾸어 가로수나, 공원, 녹지대 조경수로 새롭게 태어나는 목적으로 약89,000㎡ 부지에 조성한 곳입니다.

현재는 수목 기증을 받거나, 공원 등으로 이식을 하고 있지 않고 도시숲(공원)으로 가꾸고 있으며, 소나무 , 버즘나무, 은행나무, 느티나무 등 46종의 다양한 나무가 식재되어 있습니다.

하남시는 이러한 나무고아원을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환경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인근 한강과 어우러진 수도권의 새로운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출처 : 하남시청

하남역사박물관

하남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유구한 역사와 많은 유적, 유물이 존재하는 빛나는 역사 문화의 도시입니다.

하남역사박물관은 하남의 문화유산을 수집, 연구, 보존하고 전시, 교육 등을 통해 관람객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하남역사박물관은 시민과 함께 누리는 문화공간이자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 기관입니다.

– 출처 : 하남시청

한강생태공원

한강변 미사리 조정경기장 일대 991,000㎡의 하천변에 위치한 한강생태공원은 인위적인 것을 최대한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의 생태계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산책코스로 유명한 한강생태공원은 다양한 시설을 통해 시민들에게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사동 한강변 환경을 생각하는 길. 강변을 끼고 목책으로 둘러싸인 산책로.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로 빛을 밝혀주는 LED하이브리드 조명과 버섯모양의 볼라드 조명은 산책로를 경유해 많이 찾는 코스입니다.

– 출처 : 하남시청

유니온타워

경기도 하남시 유니온파크 내에 있는 105m 높이의 전망대. 유니온파크 전망대로 불리나 정식 명칭은 ‘유니온 타워’다.

전망대는 총 4층 규모로 1층에 홍보관, 2층에 하남시청 별관, 3층에 간단한 스낵과 음료를 파는 쉼터, 4층에 360도 조망의 전망대가 들어서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면 53초 만에 105m 높이의 전망대에 다다른다. 검단산, 팔당대교, 팔당호는 물론 맑은 날은 롯데월드타워와 N서울타워까지 조망할 수 있다.  

– 출처 : 경기관광포털

지장사

하남 지장사는 1945년에 창건된 청정하고 영험한 기도도량이다. 하남 지장사에서는 1년 365일 은은한 불빛을 머금은 연꽃과 다채로운 빛의 예술을 만날 수 있다.

이 아름다운 빛은 봄에는 미소 짓게 하고, 여름에는 도량을 장엄케 하고, 가을에는 형형색색 물들이며, 겨울에는 평온한 도량을 만들며 많은 사람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전하고 있다.  

– 출처 : 경기관광포털

미사리경정공원

한강변의 미사리조정·카누경기장은 올림픽대로를 타고 하남시쪽으로 가다가 팔당대교와 만나기 전에 나타나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이다.

과거에는 카페촌으로 유명했으나, 최근에는 별미집들이 많이 생겨나 가족들의 나들이 명소로 부상했다.
88서울올림픽 당시 조정, 카누경기가 열렸던 곳으로 지금은 공원구실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40만여평의 대지 위에 10여만평의 호수가 함께 어우러져 있다. 드넓은 호수주위를 따라 잘 단장된
5km의 자전거 하이킹코스는 미사리조정경기장의 최대 자랑거리이다.

– 출처 : 경기관광포털

신장전통재래시장

2016년 골목형시장으로, 2017년에는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된 하남 신장전통재래시장입니다. 신장전통재래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 아케이드 공사를 마무리해 말끔해진 외관을 자랑합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쾌적하게 장을 볼 수 있어서 시장을 찾는 사람도 즐겁고 상인들도 즐겁습니다. 시장 바로 옆에 위치한 하남신장전통재래시장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시장에서부터 도보 5분의 거리로 접근성이 우수합니다.

– 출처 : 경기관광포털

북한산성

북한산성은 삼국시대인 132년(개루왕 5) 백제가 도성인 하남(河南) 위례성(慰禮城)을 지키는 북방의 성으로 처음 축성(築城)되었다. 이 지역은 삼국시대 당시 고구려·백제·신라가 서로 차지하기 위해 다투던 전략적 요충지였다.

백제는 이 성에 핵심 군사력을 배치해 고구려의 남진을 막았으며, 4세기 근초고왕이 북진정책을 펼칠 때에는 북벌군의 중심 요새로 삼았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하남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