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캠핑장 추천 best 7 |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 | 연천재인폭포오토캠핑장 | 포천유식물원캠핑장

경기도 캠핑장 추천 best 7 |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 | 연천재인폭포오토캠핑장 | 포천유식물원캠핑장 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캠핑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캠핑장 7곳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다양한 캠핑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는 캠피신드롬입니다. 이제 캠핑초보를 벗어나서 캠핑에 진심인 환자들만 모여 있는 곳입니다.

캠프신드롬

Contents

경기도 캠핑장 추천 best 7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

경기도 캠핑장 추천

바람과 철새가 남북을 자유롭게 오가는 곳, DMZ여행의 시작인 임진각 관광지에 위치한 평화누리 캠핑장은 2018년 새롭게 조성된 캠핑장입니다.

‘카라반, 오토캠핑, 에코캠핑, 캠프닉&BBQ’ 등 다양한 캠핑활동을 즐길 수 있는 150면 규모의 캠핑사이트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요시설은 일반야영장(62면), 자동차야영장사이트(52면), 카라반(15면), 개인카라반사이트(9면)입니다.

캠핑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캠핑도구를 대여하는 렌탈캠핑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캠핑장 방문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샤워장, 화장실, 실내외 개수대, 매점’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었습니다.

넓은 잔디광장과 야외공연장, 바람개비 언덕으로 유명한 ‘평화누리공원’과 생태자연체험공간인 ‘수풀누리(습지체험학습원)’, 복합문화공간인 ‘DMZ생태관광지원센터’와 인접해 있어 캠핑과 함께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 입장은 불가합니다.

출처: 고캠핑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 홈페이지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 홈페이지 확인

< 전국 캠핑장 추천 >

연천재인폭포오토캠핑장

경기도 캠핑장 추천

경기도 캠핑장 추천 2번째는 연천재인폭포오토캠핑장입니다. 연천재인폭포오토캠핑장은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에 자리했습니다. 연천군청을 기점으로 재인폭포 방면으로 약 15분 달리면 닿는데요.

약 13만㎡에 이르는 대지 위에 오토캠핑 100면, 캐러밴 20대를 마련했습니다. 모든 오토캠핑 사이트에서 전기와 화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러밴은 4인용과 6인용으로 나뉘며, 외부에는 전용 데크와 테이블을 비치했습니다. 4~6인용과 6~8인용의 케빈하우스도 있는데, 일반 펜션 수준의 시설을 갖췄습니다.

캠핑장 내에는 카트레이싱장이 있으며 10분 기준으로 1인승은 10,000원, 2인승은 15,000원입니다. 캠핑장 이곳저곳을 누빌 수 있는 전기자전거도 대여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커피숍, 놀이터, 야외수영장, 파크골프장, 댐둘레길, 농구장 등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주변에는 재인폭포, 한탄강, 동막골유원지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이 손쉽습니다.

연천 특산물인 율무로 맛을 낸 율무밥 등을 파는 나룻배식당, 막국수와 순두부 요리는 내놓는 순두부보리밥 등 음식점도 많습니다.

출처: 고캠핑

연천재인폭포오토캠핑장 홈페이지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포천유식물원캠핑장

경기도 캠핑장 추천

경기도 캠핑장 추천 3번째는 포천유식물원캠핑장입니다. 유식물원은 경기도 포천 100만평 잣나무숲과 실개천이 흐르는 아름다운 자연에 위치해 있습니다.

6만여 평의 부지 안에 다양한 캠핑사이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잣나무 숲 속 넓은 데크, 한시간 산책 코스, 아이들 놀이시설, 야외 수영장 등 다양한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글램핑은 장비 준비 없이 몸만 오면 되며 캠핑 입문자나 미니멀 캠핑, 캠프닉을 즐기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북유럽풍 동화 속 건물 유식물원 펜션은 아름다운 전망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가족, 연인과 추억을 쌓고 사진 찍기 좋은 명소이며 국내 유일의 식물원 가족 문화 시설입니다. 애완견 10kg 이하 동반이 가능합니다.

선착순 예약으로 예약 후 예약 순서 상관없이 먼저 오는 사람이 좋은 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포천유식물원캠핑장 홈페이지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포천캠프운악 캠핑장

경기도 캠핑장 추천

포천캠프운악 캠핑장은 경기도 포천의 운악산을 병풍삼아 자리 잡은 펜션, 글램핑과 야영장이 함께 있는 규모와 시설이 좋은 캠핑장으로 만족도 좋은 전국의 몇 안되는 캠핑장 중의 한 곳입니다.

포천캠프운악 캠핑장의 특징은 한 캠핑장이지만 각각의 사이트 구역(A~E)마다 다른 느낌을 주는 개성을 지니고 있는 캠핑장입니다.

A구역은 잔디사이트와 글램핑 사이트가 있으며, 화장실, 샤워실, 베이스캠프가 있다. B구역은 18개의 잔디, 데크 사이트가 있습니다.

C구역은 20m 풀장과 계곡 위에 설치된 데크가 있으며, D구역은 5개의 데크 사이트와 펜션이 있는 구역입니다.

마지막 E구역은 강자갈 위에 설치된 복층의 데크 사이트로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 분리수거함과 아이들의 놀이 천국인 트램펄린이 다양하게 사이즈별로 여러 군데로 나누어져있어 아이들이 부딪히지 않고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깨끗한 샤워장과 화장실은 마치 헤어샵에라도 온 것처럼 세련되기까지 합니다. 개인별 부스와 냉난방 설치가 되어 있는 샤워장은 캠퍼들이 좋아하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반려동물 출입은 불가능합니다.

출처: 고캠핑

용인단풍숲캠핑장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목신리 비교적 높은 위치에 자리한 용인단풍숲캠핑장은 캠핑장에서 보기 힘든 왕 단풍나무가 사이트 전채를 두르고 있어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원한 그늘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용인단풍숲캠핑장은 동물 이름으로 사이트 존을 구분합니다.

최고층 호랑이사이트 존부터 토끼사이트 존까지 파쇄석을 기본으로 사이트 사이즈는 7m×7m 100면과 80면을 운영합니다.

캠핑장 배치는 전체 사이트 크기에 맞게 각 존별로 특색 있게 이용객들을 배치했으며 전기, 와이파이, 샤워실 등이 잘 갖춰져 있고 공용시설 내부는 깨끗하고 이용에 필요한 비품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관리실은 매점(단풍상회)을 같이 운영합니다. 수영장도 규모가 있게 운영하고 있으며 넒은 캠핑장을 감안하여 개수대와 화장실을 별도로 1동을 운영하여 이용하기에 만족스럽습니다.

출처: 고캠핑

문수골힐링캠핑장

문수골힐링캠핑장은 경기 김포시 월곶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산과 저수지에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는 캠핑장입니다.

캠핑장 곳곳에 수십 그루의 고목들이 제공하는 그늘과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도심 속 삶에 지친 분들은 힐링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은 아름다운 호숫가 옆의 D-1존, 아름다운 호숫가 바로 앞의 D-2존, 산을 따라 흐르는 시냇가 옆 C존, 힐링 A존 힐링 B존, 각종 부대 시설을 갖춘 캠핑장입니다.

사이트는 적당한 크기이며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 화장실과 샤워실도 다 깨끗합니다. 10kg 미만 애견 동반 입장이 가능합니다.

새와 참새 캠핑장

새와참새캠핑장은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힐링 캠핑장입니다. 산을 깎아서 만든 캠핑장이라서 오지캠핑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사이트 사이 거리는 적당히 떨어져 있습니다.

산 속에서 캠핑하는 느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샤워실 겸 화장실, 개수대가 깨끗한 편이며 온수도 잘 나옵니다.

예약 전화 문의는 받지 않기 때문에 캠핑, 백패킹 문의는 인스타그램 DM으로 예약해야 합니다. 주말은 2박 우선으로 받고 평일은 1박 가능합니다.

특이한 점은 선착순 자리 지정이 아니라 입금순으로 자리를 지정합니다. 2시가 체크인이지만 사이트에 따라서 1시 얼리체크인도 가능합니다.

인기글

최신글

경기도 캠핑장 추천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