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폐차 자동차 부품 재활용 중고 주방 기구 682화 12월 11일 업체 가격 홈페이지 다시보기

극한직업 폐차 자동차

극한직업 폐차 자동차 부품 재활용 중고 주방 기구 682화 12월 11일 업체 가격 홈페이지 다시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2월 11일 토요일 저녁 9시 5분에 방송되는 EBS <극한직업> 681화 ‘중고 속 보물 사냥꾼’ 편에서는 폐차와 중고 주방기구 재활용에 대해 방영됩니다.

Contents

극한직업 폐차

극한직업 폐차 자동차

하루 최대 50~80대의 차량을 해체하는 경기도 고양시의 한 폐차장. 이곳에선 자동차를 이루는 부품 90~95%를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차량이 폐차장에 입고되면 작업자들은 분주해지는데요. 입고 차량 검수 후, 재활용이 가능한 부품을 구분해 해체하는데, 여기서부터는 작업자들의 세밀하고 섬세한 손길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사이드 미러, 오디오, 전조등, 시트 등 자동차에 견고히 붙어있는 부품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나사와 전선 하나하나 조심히 해체하는 작업자들.

자동차와 분리된 부품은 세척 후 작동 검사까지 마치면 소비자들에게 신품의 30~50%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극한직업 폐차 업체 가격 홈페이지 바로가기

▼ 폐차 업체 가격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1UWqB6

극한직업 자동차 부품 재활용

극한직업 폐차 자동차

저렴한 가격에 신차의 차주들은 물론, 단종된 차의 부품을 구할 수 있어 연식 있는 차 차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데요. 부품 해체 후 남은 차체는 알루미늄, 철, 구리 등으로 분해돼 재활용 업체로 보내집니다.

요즘 인기 있는 전기 자동차도 사고로 안타깝게 폐차장에 입고되기 시작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일반 자동차에 비해 폐차 과정도 까다롭다는데요.

고전압, 고중량의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체 전, 안전 장비 착용은 필수입니다! 특히 전기 자동차 배터리는 감전, 폭발의 위험이 있고 배터리 누액이 발생할 경우, 환경오염의 가능성이 있어 작업자의 해체 기술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자동차 부품 업체 가격 홈페이지

▼ 자동체 부품 업체 홈페이지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pHpEvu

극한직업 중고 주방 기구 재활용

극한직업 폐차 자동차

폐업 식당에서 나오는 고가의 다양한 주방 기구를 수거 후, 세척, 수리해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잘하면 보물을 건질 수 있어, 식당 개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소문이 자자합니다.

경기도 평택시의 한 중고 주방 기구 전문 업체. 냉장고, 싱크대, 식기세척기부터 탁자, 의자, 식기류까지, 이곳에서 다루는 중고 주방 기구의 종류만 무려 수백 가지인데, 음식점 30~40곳은 거뜬하게 개업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중고 주방 기구라고 위생 걱정은 금물! 수거해온 주방 기구는 음식을 조리하는 특성상, 기름때와 찌든 때가 심해 모두 세척 후 판매됩니다.

주방 기구의 묵은 때를 벗겨내는 과정은 만만치 않은 작업인데요! 뜨거운 물로 기름을 녹이고 칼로 기름때를 긁어내는 것도 모자라 철 브러시가 달린 그라인더까지 동원됩니다.

2~3번 반복해 세척하면 신품에 버금갈 정도로 말끔한 중고 주방 기구 탄생됩니다!

중고 주방 기구 업체 가격 홈페이지

▼ 중고 주방 기구 가격 업체 홈페이지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GAbNOq

중고 주방 기구는 신품의 30~50% 가격으로 판매되는데, 130만 원을 호가하는 식당 필수품 냉장고는 중고 제품으로 무려 60만 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저렴하게 식당 개업을 준비할 수 있어 창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개업에 필요한 주방 기구를 구매하면, 도면 작업과 설치까지 일괄적으로 진행되는데요!

100kg에 육박하는 주방 기기들을 좁은 공간에 하나하나 설치하다 보면 작업자들의 이마에는 어느새 땀이 송골송골 맺힙니다.

빈 공간에 주방 기구를 하나둘 채워 넣어 식당을 완성하고, 기뻐하는 창업자들의 모습을 보면 그간의 고생이 보람으로 돌아온다는데… 헌 주방 기구를 재탄생시키는 현장을 찾아가 봅니다.

극한직업 다시보기

극한직업은 상상을 초월하는 극도로 힘든 작업환경 속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입니다. EBS에서 2008년부터 방영되고 있으며, 현재는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5분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거대한 구조물, 척박한 자연환경에 대항해 인간의 투쟁과정을 다루며 그 과정에서 역경에 굴하지 않고 어떻게 난관을 해결하는지, 그 과정에서 팀워크와 리더십이 어떻게 발휘되는지 등을 보여줍니다.

극한직업 다시보기 링크

▼ 본 방송을 놓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시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it.ly/31IMElH

인기글

최신글

극한직업 폐차 자동차 부품 재활용 중고 주방 기구 682화 12월 11일 업체 가격 홈페이지 다시보기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