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청어 과메기 무청 시래기 감태 소면 국수 683화 12월 18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극한직업 청어 과메기 무청 시래기 감태 소면 국수 683화 12월 18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2월 18일 토요일 저녁 9시 5분에 방송되는 EBS <극한직업> 682화 ‘겨울철, 말리는 맛!’ 편에서는 겨울에 더 맛있는 청어 과메기 무청 시래기 감태 소면에 대해 방영됩니다.

Contents

극한직업 청어 과메기

극한직업

전국 과메기 생산량의 80%를 책임지고 있는 구룡포 일대는 해마다 12월이면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냅니다.

제철을 맞은 과메기의 주문량이 급증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기름진 살 특유의 풍미 덕에 찾는 사람들이 많은 청어 과메기 생산은 기름기가 적어 약 3일이면 마르는 꽁치와 달리 최소 일주일이 걸리는 까다로운 작업이라고 합니다.

청어 과메기 택배 주문 홈페이지

▼ 청어 과메기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p5AH2i

잘 손질한 청어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선 차가운 바닷물과 수돗물에 10회 이상 세척해야 하므로 작업자들은 꽁꽁 언 손을 수시로 따뜻한 물에 녹여주어야 합니다.

건조 작업 또한 말리는 기간 내내 바람의 세기와 방향에 따라 간격을 조정해주고 위치를 바꿔주는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함께 먹는 채소까지 하나하나 직접 다듬어야만 안심이 된다는 작업자의 일과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분주합니다.

극한직업 무청 시래기

극한직업

828m 높이 고랭지 마을에서 농장을 운영 중인 부부는 약 3,000평 면적의 무 밭을 일구고 있습니다.

직접 재배한 무를 수확하고 또 손질해 무청 시래기로 만드는 작업은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는데요.

대가 굵고 서리를 많이 맞을수록 부드러운 무청을 약 한 달간 건조하면 맛있는 시래기 완성됩니다.

무청 시래기 택배 주문 홈페이지

▼ 무청 시래기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F9hEJW

극한직업 감태

극한직업

충청남도 서산시, 썰물이 빠져나간 갯벌 곳곳에서 감태 채취 작업이 한창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채취한 감태를 갯물에 깨끗하게 씻어 작업장으로 가져오면, 채반 위 적당한 두께로 감태를 펼쳐주어야 합니다.

이 과정은 물론 건조를 마친 뒤에도 혹시 남아있을지 모를 이물질을 일일이 제거하는 작업은 반드시 사람의 손길을 거쳐야 합니다.

감태 택배 주문 홈페이지

▼ 감태 주문 택배 홈페이지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Fdb99i

극한직업 소면 국수

극한직업

경상북도 포항시, 50년 전통의 한 국수 공장. 한시도 자리를 떠날 수 없는 제면 작업이 한창입니다.

하루에 약 2,000묶음가량의 소면을 생산하는 이 공장은 최근 위생적인 생산 환경을 위해 기존의 야외 시설이 아닌 새로 지은 건조실에서 소면을 말리고 있다는데요.

습도와 날씨를 확인하며 계속해서 건조 상태를 점검해줘야 하는 작업자는 소면이 마르는 3일간 잠시도 공장을 떠나지 못하지만, 지역에 딱 하나 남은 국수 공장의 전통을 잇는다는 자부심으로 오늘도 구슬땀을 흘립니다.

소면 국수 택배 주문 홈페이지

▼ 소면 국수 주문 택배 홈페이지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sfyROy

인기글

최신글

극한직업 폐차 자동차 부품 재활용 중고 주방 기구 682화 12월 극한직업 청어 과메기 무청 시래기 감태 소면 국수 683화 12월 18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에 대해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