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문 맛집 추천 베스트 10

제주 중문 맛집

제주 중문 맛집 추천 베스트 10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여행의 즐거움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단연 음식입니다. 제주도는 신선한 해산물부터 흑돼지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요. 제주 중문 맛집 10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Contents

제주 중문 맛집

중문해녀의집

제주 중문 맛집 1번째는 중문해녀의집입니다. 이 곳의 인기메뉴는 단연 전복죽입니다. 여느 전복죽보다 전복향이 진하게 나고 커다란 전복덩어리가 많이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식당에서 식사를 하다보면 해녀들이 가끔 수족관에 전복을 넣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문어, 해삼, 멍게, 소라 등 싱싱한 해산물들 또한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집은 이른 시간에 아침을 먹으러 들르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영업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매장에 전화를 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 출처 : 비짓제주

https://bit.ly/3l0Vjqf

제주미향

제주 중문 맛집 2번째는 제주미향입니다. 제주미향은 회, 조림, 전골, 구이 등 메뉴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그러나 많은 손님들이 제주미향을 찾는 이유는 단연 통갈치구이 때문입니다.

기다란 통갈치구이가 나오면 여기저기서 찰칵거리는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메뉴는 통갈치 스페셜세트(4인기준)입니다.

여기에는 회, 해물파전, 통갈치구이, 고등어묵은지조림, 뚝배기, 성게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짝이는 바다와 여미지식물원, 선녀다리가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전망은 덤입니다.

– 출처 : 비짓제주

https://bit.ly/3kFJBkG

수두리보말칼국수

제주 중문 맛집

제주 중문 맛집 3번째는 수두리보말칼국수입니다.

수두리보말칼국수 집은 직접 반죽한 톳면에 매일 아침마다 준비하는 자연산 보말이 100% 들어간 육수만 사용합니다. 반찬 또한 직접 손질하고 만들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톳으로 만든 쫄깃쫄깃한 면과 담백하지만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수두리보말칼국수(톳보말칼국수), 톳성게칼국수, 성게전복죽이 대표메뉴입니다. 8시부터 영업을 하기 때문에 아침식사하기 좋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흑돼지구이집 하영

‘하영’은 제주방언으로 ‘많이’라는 뜻입니다. 하영에는 흑돼지 오겹살, 모듬구이, 양념갈비 등 단품메뉴들도 있지만 하영스페셜, 하영특선 등의 세트메뉴도 있습니다.

그 중 하영스페셜은 전복요리, 양념갈비구이, 생흑돼지, 전복뚝배기, 영양돌솥밥을 한 번에 맛 볼 수 있는 세트메뉴입니다.

멜젓, 자리돔젓과 함께 먹는 흑돼지구이는 하영의 별미인데요. 중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하였고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 인기있는 흑돼지 구이 전문점입니다.

낮에는 야외테라스에서 바다를 감상하며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고집돌우럭(중문)

고집돌우럭은 제주공항점과 중문점이 있는데 중문점은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손님을 맞으며 중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하여 가까운 관광지 방문시 이동이 편리합니다.

고집돌우럭은 주낙배를 직접 운영하여 싱싱한 돌우럭을 공급하며 위미리 어촌계와 독점계약을 맺어 가장 신선한 해산물을 공급 받고 있습니다.

아침식사가 가능해서 숙소가 근처라면 여행길에 오르기 전 이곳에서 든든하게 속부터 채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돈이랑

제주 중문 맛집

돈이랑 흑돼지는 청정 무항생 흑돼지로 서울 백화점에도 납품되는 흑돼지입니다. 이곳에는 야외 테라스도 있어 날씨가 좋을 때는 밖에서 구워 먹을 수 있으며 실내에는 깡통 테이블 그리고 좌식 테이블이 있습니다.

또한 등받이 의자와 어린 아기들을 위한 아기 의자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연탄불을 이용하여 직원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고 잘라줍니다.

고기와 같이 먹는 메뉴로는 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와 보말칼국수가 있습니다. 돈이랑은 중문 관광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고 숙소가 많은 곳에서는 픽업서비스도 제공합니다.

– 출처 : 비짓제주

이드레국수

‘이드레’는 ‘여기로’라는 듯의 제주 방언이다. 중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한 국수전문점입니다. 매장 안은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제주도의 향토음식 고기국수가 대표메뉴이지만 회국수, 성게국수, 전복회국수도 먹을 수 있습니다. 제주산 오겹살로 만든 수육 돔베고기는 따로 주문도 가능합니다.

만두가 맛있다고 소문이 나서 사이드메뉴로 만두를 주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념품으로 감귤 잼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근처 관광지로는 여미지식물원, 주상절리, 중문색달해변 등이 있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제주오성

제주 중문 관광단지 입구 사거리에는 30년째 자리를 지키고 있는 ‘오성식당’이 있습니다.

기다란 은갈치가 나오는 ‘통갈치 정식’이 있는데 통갈치 구이와 오분자기 돌솥밥, 전복 뚝배기가 한 번에 나와 한상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전복과 함께 귀한 재료로 분류되는 오분자기가 들어있는 오분자기 돌솥밥은 버터와 간장이 함께 나옵니다. 넓은 주차장과 많은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석을 원하는 경우 사전에 전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주변에는 관광지, 숙소가 몰려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파니야그릴

파니야그릴은 중문관광단지 인근에 위치한 철판볶음요리 전문점입니다. 가성비와 가심비가 높은 정통 철판볶음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주 로컬 식재료인  송화고 버섯과 제주 삼겹살 그리고 해물 토핑으로 볶음밥과 쌀국수 볶음면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중문대들보

중문대들보는 저렴한 가격에 한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준비된 정식이 유명한 곳입니다.

세트 메뉴에 나오는 옥돔구이, 흑돼지볶음, 갈치조림, 성게미역국 등 제주스러운 음식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인기글

최신글

제주 중문 맛집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