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스퍼가격| 출시일| 기본제원| 디자인 5분만에 알아보기

현대캐스퍼가격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스퍼는 현대차 최초의 경차형 SUV입니다. 최초로 출시되는 만큼 현대에서 심혈을 기울여 야심차게 준비한것 같은데 과연 현대차의 전략대로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지 현대캐스퍼가격, 캐스퍼출시일, 캐스퍼기본제원,디자인에 대해 5분만에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캐스퍼의 차량 전면부 측면부 후면부 사진입니다.

Contents

현대캐스퍼가격

현대캐스퍼가격 은 기존에 오픈된 스파이샷과 시장에서 경쟁하는 타업체 특히 기아차 모닝의 가격을 보고 추정해보면 대략 1200만원대가 합리적이라고 보여지지만 모닝의 가격과 비슷하면 기아차 모닝의 시장을 잠식할 우려가 많으므로 현대캐스퍼가격 을 어떤 전략을 가지고 책정할지는 지켜보겠습니다.

출시일

캐스퍼는 현대차 아토스 이후 근 20년만에 출시되는 경차 규격 모델 입니다.인도 시장을 타겟으로 만든 경차SUV로 원래는 한국시장 출시계획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기아의 모닝이 경차부분에 독보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국내 시장을 추가로 노린것 같습니다. 기존의 베뉴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경차로 인증받아 출시하니 현재 누리고 있는 경차의 혜택은 전부 적용됩니다.

언론에 보도된 예상되는 출시일은 2021년9월15일 입니다.

기본제원

정확한 기본제원은 출시일에 공지되겠지만 대략적인 기본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복합연비 15.76km/l
  • 엔진 100마력의 1.0가솔린 터보엔진 / 76마력 1.0가솔린엔진
  • 최대토크 9.7kgf.m
  • 변속기 4단 자동
구분캐스퍼경차
전장(mm)35953600이하
전폭(mm)15951600아하
전고(mm)15752000이하
배기량(cc)9981000미만

디자인

차명 ‘캐스퍼’는 스케이트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캐스퍼(Casper)’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이는 새로운 차급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꿀 것이라는 현대차의 의지가 반영된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보는 사람에 따라 다양한 의견이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현대차의 베뉴를 많이 연상시킵니다.
개인적으로 전면부 헤드라이트는 BMW의 MINI 도 연상되는군요.
측면에서 보면 볼륨감이 있어보이고 지상고도 높아보여 모닝보다는 커보이는군요. 이부분은 모닝과 비교시 선택요소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것 같습니다.
후면부의 라이트도 날렵하면서 미래지향적 인상을 주는것이 작지만 고성능의 차라는 이미지를 주입시키려는 의도로 읽힙니다.

사전예약일정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 최초로 온라인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현대캐스퍼의 얼리버드 예약알림 신청은 9월1일~9월12일 이며 얼리버드 사전예약 시작은 9월중 입니다. 정확한 현대캐스퍼가격 런칭과 배송일정은 아직 미정입니다.


현대차 입장에서 이번 현대캐스퍼가격 책정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으리라 판단됩니다. 사실 경차는 만들수록 비용 대비 판매가가 저렴하니 수익이 많이 남을수 없는 구조입니다. 또, 계열사인 기아차의 모닝이 차지하고 있는 경차시장의 파이를 나눌수 밖에 없는 구조인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여 경쟁도 하면서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하여 해외시장의 점유율도 올리는 긍정적인 효과도 기대했으리라 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차량이 저렴하게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캐스퍼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캐스퍼가격 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에서 좀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