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 사진 포토 정보 가격 제원 : 하이브리드 시대를 앞당긴 내구성 레이싱의 신기원

2024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 사진 포토 정보 가격 제원 : 하이브리드 시대를 앞당긴 내구성 레이싱의 신기원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Contents

2024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 사진 포토 정보

람보르기니(Lamborghini)의 모터스포츠 부문, 람보르기니 스쿼드라 코르세(Squadra Corse)는 2023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그들의 첫 번째 하이브리드 내구 레이싱 프로토타입, SC63을 공개하였습니다.

몇 주 안으로 테스트에 진입할 예정인 이 레이스카는 FIA 월드 내구 챔피언십(World Endurance Championship)의 하이퍼카 클래스와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WeatherTech Sports Car Championship)뿐만 아니라, 르망 24시간(Le Mans) 같은 세계적인 내구 레이스들에서 경쟁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팀인 아이언 린크스(Iron Lynx)와 손을 잡고 세계적인 경쟁에 참가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포뮬러 1과 내구 레이싱의 세계적인 드라이버들을 영입했습니다.

SC63은 새로운 3.8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람보르기니 엔지니어들에 의해 특별히 레이싱 프로그램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콜드 V’ 구성을 통해 터보는 엔진의 V 각도 외부에 위치하게 되어, 냉각이 쉬워지고 서비스가 간편해질 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무게 중심을 낮추어 최적화하였습니다.

이러한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은 람보르기니 엔지니어가 차량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하였으며, 자동차의 핸들링과 지속적인 속도를 만들어내기 위한 주요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2024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 정보

이 프로토타입은 또한 브레이크 시스템에 있어서 모든 조건에서의 최고 수준의 성능과 신뢰성이 요구되며, 체계적인 냉각과 드라이버의 다양한 스타일에도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람보르기니의 센트로 스틸레(Centro Stile) 디자인 부서와 레이스 디자인 팀이 협력하여 람보르기니 특유의 디자인 요소를 전체적으로 적용한 차체를 제작하였습니다.

SC63은 차별화된 브랜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으며, 람보르기니의 상징적인 Y자형 조명을 차량 앞뒤에 적용하여 인식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SC63의 개발과 함께, 이 프로젝트는 람보르기니의 브랜드 역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람보르기니 레이싱 팀 스쿼드라 코르세의 10주년을 맞이하며, 람보르기니는 GT 카테고리에서 데이토나 24시간 내구 레이스와 세브링 12시간 내구 레이스에서의 승리로 글로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제 람보르기니는 모터스포츠의 미래로의 가장 큰 도약을 준비하면서, 세계 최고의 제조사들과 경쟁의 장에 나설 준비를 마쳤으며, 람보르기니의 허리케인(Huracán) GT3 챌린저의 전통적인 색상 구성을 유지하면서, 그린 컬러인 베르데 만티스(Verde Mantis)와 네로 녹티스(Nero Noctis) 스트라이프, 이탈리아 트리콜로레 색상을 담은 디자인으로 장식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 가격 제원 사양

2024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 2024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
구분내용
모델명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 (2024)
엔진3.8리터 트윈 터보 V8
하이브리드 시스템표준 LMDh 카테고리 내 500kW (680 CV)
기술모든 측면에서 람보르기니 엔지니어의 영향력 발휘, 테크놀로지 전수 가능성 주목
디자인Y-모양 라이트 디자인, Countach 영감 NACA 덕트 디자인
쿨링 시스템복합 라디에이터 시스템, 효과적인 냉각 설계
경주 참가FIA 월드 내구 선수권 및 IMSA WeatherTech 스포츠카 챔피언십 참가 예정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 소개 및 모의견적

람보르기니 SC63(Lamborghini SC63): 하이브리드의 신세계

우와, 여러분! 람보르기니 스쿼드라 코르세(Lamborghini Squadra Corse)가 하이브리드 내구 레이싱 프로토타입, 바로 SC63을 선보였습니다.

2023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첫 등장한 SC63은 몇 주 안에 테스트에 돌입할 예정이며, 2024년 FIA 월드 내구 챔피언십의 하이퍼카 클래스에서 라이벌들과 격돌합니다.

뿐만 아니라, 데이토나 24시간과 세브링 12시간 같은 클래식 레이스가 포함된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GTP 클래스에도 출전하죠.

이탈리아 팀 아이언 링스(Iron Lynx)와 손잡고, 포뮬러 1과 내구 레이싱계의 세계적인 드라이버들을 영입했다는 소식은 정말 가슴 뛰게 만드는군요!

주행감각 강화: SC63 하이브리드

SC63은 람보르기니가 제시한 ‘디렉지오네 코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 전략을 실전에 적용한 모습입니다.

2021년에 발표된 이 로드맵을 따르면, 2024년 말까지 전 모델 라인업을 하이브리드화하면서 동시에 주행 감각과 성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죠.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에도 이런 접근법을 도입함으로써 람보르기니 선언의 새로운 기둥을 세웠어요:

‘인간을 넘어서 운전하다(Driving Humans Beyond)’.

기술 격전지: SC63의 엔진과 냉각

람보르기니 엔지니어들이 특별히 개발한 신형 3.8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은 ‘콜드 V’ 구조를 통해 터보를 냉각하고 서비스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이는 차량의 중심을 낮추고 핸들링을 최적화하는 중요한 요소죠.

엔진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합 덕에 람보르기니 SC63은 정교한 에어로 밸런스로 뛰어난 타이어 그립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디자인 혁신: SC63 의체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틸레(Centro Stile) 디자인 부서와 레이스 디자인 팀이 함께 협력하여 디자인한 SC63의 바디워크는 역동적인 브랜드 스타일을 과시합니다.

눈을 사로잡는 Y자형 라이트부터 람보르기니만의 아이덴티티를 주행의 모든 순간에 각인시키죠.

현실 경쟁: SC63과 아이언 링스

저명한 전문가들과 손잡은 람보르기니는 모노코크를 개발하고 조립하는 일에 리제(Ligier)를 파트너로 선택했습니다.

모노코크 외에도 브레이킹 시스템 개발은 내구 레이싱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미래 준비: SC63 트랙 테스트

이제 우리의 날을 세울 때가 왔습니다. 2024 시즌을 앞두고 람보르기니 SC63은 트랙 테스트를 거쳐 역량을 갈고닦을 것입니다.

DiL(드라이버 인 더 루프) 시뮬레이터를 통한 가상 개발 작업과 함께 저명한 드라이버들의 도움을 받아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율을 세심하게 진행하고 있어요.

전통의 열정: 람보르기니의 60주년

람보르기니의 60주년을 기념하는 해입니다.

스쿼드라 코르세(Squadra Corse)의 10주년도 있죠.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부서는 지난 10년간 경이로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제 모터스포츠의 미래로 향하는 가장 큰 도약을 위해 준비를 마쳤습니다.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의 화려한 시작부터, 아이언 링스 팀과의 파트너십, 그리고 전설의 드라이버들의 참여까지.

모든 것이 우리의 숨을 멎게 하는데 충분하죠?

기대되는 당신의 마음을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커져만 가는 설렘으로 2024년을 기다리며, 이 매혹적인 하이브리드 레이스카의 향연에 계속 주목해 주세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 주요 특징

2024 람보르기니 SC63은 최첨단 하이브리드 기술로 장거리 레이싱 대회를 준비합니다.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는 엔듀런스 레이싱 경주를 위해 첫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 SC63을 개발했습니다.

SC63은 2024년 FIA 월드 엔듀런스 챔피언십과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이팀은 디렉치오네 코르 타우리 전략에 따라 전 모델 레인지의 하이브리드화를 끌어내는 혁신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SC63에는 람보르기니가 특별히 개발한 3.8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SC63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경주차의 미래를 향한 람보르기니의 비전을 대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2024)의 하이브리드 기술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1: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는 ‘Direzione Cor Tauri’ 전략에 따라 전 모델 라인업을 2024년 말까지 하이브리드화하는 람보르기니의 계획을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에도 적용했습니다. 이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은 기존 내연기관 엔진과 전기 시스템을 결합하여 최대 500kW(680 CV)의 출력을 달성하고, LMDh 규정에 따라 표준 변속기, 배터리, 모터 발전기 단위(MGU)를 사용해 비용을 절감하며 전체 기술 패키지의 개발로 기술과 인간 모두에게 도전하는 프로젝트입니다.

Q2. 람보르기니 SC63의 설계 특징은 무엇인가요?

A2. 람보르기니 SC63은 브랜드 식별성을 강조한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틸레(Centro Stile) 디자인 부서와 레이스 디자인 팀의 협력 하에 개발되었습니다. 전면과 후면의 상징적인 Y자 모양 라이트, 카운타치(Countach)의 공기 흡입구에서 영감을 받은 NACA 덕트, 가속을 향한 후륜 아치 디자인과 베르데 만티스(Verde Mantis) 그린을 주요 색상으로 사용하며, 이탈리아 삼색기와 로저 듀부이스 로고를 적용하여 람보르기니만의 스타일을 반영했습니다.

Q3. 람보르기니 SC63가 참가할 2024년 엔듀런스 레이스 대회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3. 람보르기니 SC63 레이스카는 2024 FIA 월드 엔듀런스 챔피언십 하이퍼카 클래스에 참가하여 24시간 르망 레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대회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또한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GTP 클래스)의 엔듀런스 컵에도 출전하여 24시간 데이토나와 12시간 세브링 레이스 등 유명한 대회에서 경쟁하게 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이탈리아 팀 아이언 링크스(Iron Lyn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터내셔널 컴피티션에 참가합니다.

최신글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