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작은집 건축학교 충북 제천 위치 문건호 손정현 자르크마을 목조 주택 바퀴 달린 집 청년 트레일러 주택 판매 가격 파는곳 여섯 평 작은 집에서 삽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홈페이지 23년 1월 9일

인간극장 작은집 건축학교 충북 제천 위치 문건호 손정현 자르크마을 목조 주택 바퀴 달린 집 청년 트레일러 주택 판매 가격 파는곳 여섯 평 작은 집에서 삽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홈페이지 23년 1월 9일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평수가 곧 성공의 척도가 되는 시대, 언제가부터 우리에게 집은 단순한 주거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너도나도 더 넓은 집, 더 좋은 집을 갖기 위해 애를 쓸 때 여섯 평(이십 제곱미터)짜리 작은 집에서도 충분히 행복하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충북 제천에 사는 문건호(58), 손정현(56) 씨 부부입니다. 아래에서 문건호, 손정현 부부의 작은집 건축학교 업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 더보기

인간극장 오재철 정민아 부부 여행작가

인간극장 도예 공방 충북 괴산 연풍 마을 위치

인간극장 방금 은퇴했습니다 실시간 무료 tv 보기

Contents

인간극장 작은집 건축학교 충북 제천 위치

작고 허술한 집에서 그 어느 때보다 충만하고 행복한 6년의 시간을 보낸 부부는 다른 사람들도 한 번쯤 내 집을 지어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인간극장 작은집 건축학교

작지만 소중한 내 집을 직접 짓고 갖게 됨으로써 자신들이 느꼈던 성취감과 자신감을 경험하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저마다의 이유로 절망에 빠진 이들에게 어떻게든 살아간다, 살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심어주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작은집 건축학교를 시작한 지 올해로 8년째입니다.

그동안 700여 명의 수강생들이 작은집에 관심을 갖고 찾아왔습니다. 이들이 짓는 집은 여섯 평(이십 제곱미터)짜리 초미니 목조주택입니다.

침실은 2층으로 올리고 내부의 가구들은 전부 집의 크기와 구조에 맞게 맞춤 제작합니다. 건호 씨와 정현 씨 역시 자신들이 지은 여섯 평짜리 집에서 살고 있습니다.

집이 작다 보니 물건도 옷도 꼭 필요한 것인지 따져보게 됩니다.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쓰지 않는 것들은 비우고 정리하는 것이 습관이 되다 보니 저절로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작은집 건축학교 위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은집 건축학교 위치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간극장 문건호 손정현 자르크마을 목조 주택 청년 트레일러 주택 판매 가격

부부에겐 또 다른 꿈이 생겼습니다. 작은 집들이 모인 마을이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시작한 일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함께 어울려 뭔가를 해야만 하는 공동체 마을을 생각한 건 아닙니다.

인간극장 작은집 건축학교

그저 각자의 작은 집에서 서로 이웃해 사는 마을이면 족했습니다. 그런 마을을 통해 작은 집에서도 충분히 살 수 있다는 걸 세상에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짓기 시작한 자르크 마을. 딱 알맞게 좋다라는 뜻의 순우리말 자크르하다에서 따온 이름으로, 협동조합을 만들어 작은 집 열 채를 짓는 중입니다.

작은 집 마을 외에도 부부가 관심을 갖고 있는 또 하나는 바로 청년들의 주거 문제입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바퀴 달린 집, 즉 청년 트레일러 주택입니다.

기존의 작은 집도 일반 주택에 비해 진입장벽이 현저히 낮지만 바퀴 달린 집은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필요에 따라 옮겨 살기도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때마침 고민을 안고 찾아온 서른여섯 청년 정현정(37) 씨가 부부와 의기투합했고, 그렇게 시작된 바퀴 달린 집 건축이 이제 완성 단계에 있습니다.

?청년 트레일러 주택 판매 가격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간극장 재방송 다시보기 홈페이지

하얗게 서리가 앉은 머리 위에 벙거지를 눌러 쓴 건호 씨와 그런 건호 씨의 옆엔 늘 애교 만점인 귀여운 아내 정현 씨가 있습니다.

결혼 27년 차에도 여전히 깨가 쏟아지는 이 부부의 집은 자신들의 손으로 지은 여섯 평짜리 집입니다.

그나마도 2년 전 넓혀 온 집이 여섯 평입니다.

인간극장 작은집 건축학교

그 전에 5년간은 3.4평짜리 집에 살았습니다.

집은 작아도 침실에 욕실, 주방, 미니 서재, 그리고 다양한 수납공간까지 있을 건 다 있어서 두 사람이 살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부부는 인테리어 사업을 하다가 결국 파산을 하고 세 식구 살 곳이 없어 어쩔 수 없이 과수원을 하는 부모님 댁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집이 없어 좌절했던 두 사람이 다시 일어서게 된 건 아이러니하게도 집 때문이었습니다.

비바람 피할 처마만 있으면 되지 싶어, 과수원 한편에 지었던 엉성한 패널 집.

오로지 자신들의 힘으로 집을 짓고 나서 두 사람은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행복은 집의 크기나 가격과는 상관이 없다는 걸 배웠습니다.

인간극장 작은집 건축학교

그리고 자신들이 집짓기를 통해 깨닫고 경험한 기쁨을 나누기 위해 7년 전, 충북 제천에 작은 집을 짓는 학교를 열었습니다.

인간극장 재방송 다시보기 홈페이지를 통해 과연 집이란 무엇인지, 그 의미를 묻고 있는 문건호 손정현 씨 부부를 만나 보세요.

?인간극장 재방송 다시보기 홈페이지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1. 인간극장 작은집 건축학교 충북 제천 위치는?

     
                    

작고 허술한 집에서 그 어느 때보다 충만하고 행복한 6년의 시간을 보낸 부부는 다른 사람들도 한 번쯤 내 집을 지어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 인간극장 문건호 손정현 자르크마을 목조 주택 청년 트레일러 주택 판매 가격은?

     
                    

부부에겐 또 다른 꿈이 생겼습니다. 작은 집들이 모인 마을이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시작한 일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함께 어울려 뭔가를 해야만 하는 공동체 마을을 생각한 건 아닙니다. 그저 각자의 작은 집에서 서로 이웃해 사는 마을이면 족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3. 인간극장 재방송 다시보기 홈페이지는?

     
                    

인간극장 재방송 다시보기 홈페이지를 통해 과연 집이란 무엇인지, 그 의미를 묻고 있는 문건호 손정현 씨 부부를 만나 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최신글

인간극장 작은집 건축학교 충북 제천 위치 문건호 손정현 자르크마을 목조 주택 바퀴 달린 집 청년 트레일러 주택 판매 가격 파는곳 여섯 평 작은 집에서 삽니다 재방송 다시보기 홈페이지 23년 1월 9일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