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김해가야테마파크 | 국립김해박물관 | 연지공원

김해 가볼만한 곳

김해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김해는 역사와 문화, 다양한 즐거움이 존재하는 특별한 여행지입니다. 김해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김해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김해 가볼만한 곳 – 김해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 가볼만한 곳 1번째는 김해가야테마파크입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김해의 랜드마크로 경남의 대표적 관광지입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가야의 역사를 놀이, 체험, 전시를 통해 보고, 듣고, 만지며 배울 수 있는 오감 만족형 테마파크이다. 테마파크는 크게 공연 및 전시, 체험, 놀이 및 휴식, 편의시설, 캠핑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야국의 역사를 한눈에 알고 싶다면 가야왕궁 태극전과 가락정전으로 가보자. 생생하게 재현된 가야왕궁의 기상과 수로왕과 허왕후의 이야기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어드벤쳐 시설인 가야무사 어드벤쳐에는 시원한 바닥 분수와 재미있는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환상적인 빛의 향연, 미디어 파사드쇼와 짜릿한 익스트림 체험시설인 더블 익스트림도 준비되어 있다

– 출처 : 김해관광포털

국립김해박물관

김해 가볼만한 곳 2번째는 국립김해박물관입니다.

대가락국의 건국설화(建國說話)가 깃든 구지봉(龜旨峰) 기슭에 자리 잡은 국립김해박물관은 가야의 문화재를 집약 전시하고 있으며, 아울러 부산·경남 지역의 선사시대의 문화상과 가야의 성장 기반이 된 변한(弁韓)의 문화유산을 전시하고 있다.

1998년 7월에 개관한 국립김해박물관은 고대국가의 하나인 가야(加耶)의 문화유산을 집대성하기 위해 대지 1만 5천여평, 연 건평 2,800평(지상 3층·지하 1층) 규모로 지어졌다.

건물 외벽 윗부분을 강판으로 처리해 ‘철의 왕국-가야’의 이미지를 한껏 강조한 게 특징이다

– 출처 : 김해관광포털

연지공원

김해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연지공원입니다.

연지공원은 김해 내동에 자리한 도심 공원. 대성동고분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과 인접해 있어 김해의 역사 유적을 살펴보다 잠시 들러 휴식을 취하기 좋다.

호수 곳곳에 시원한 분수가 있어 눈이 즐겁고, 호수 위를 지나는 다리를 걸으며 호수에 비친 하늘을 보는 여유도 즐길 수 있다.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낮도 좋지만 연지공원의 하이라이트는 밤에 펼쳐진다. 바로 레이저와 조명, 음악과 분수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분수쇼가 그것이다.

길이 50m, 너비 30m의 부력체에 태양분수, 안개분수, 공작분수, 물결분수 등 다양한 모양의 분수와 화려한 조명, 음악이 어우러져 밤하늘에 피어나는 황홀한 무대를 연출한다.

– 출처 : 김해관광포털

김해롯데워터파크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콘셉트로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17종 43개의 어트랙션이 자리잡고 있는, 2만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이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시설들과 파크 한가운데 서있는 높이 38m, 폭 35m의 거대한 화산 ‘자이언트 볼케이노(Giant Volcano)’가 인상적이다.

롯데워터파크는 크게 네 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계절 내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 존과 화산에서 밀려오는 거대한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실외 파도풀 존, 극강의 스릴감을 경험할 수 있는 래피드 리버 존과 토렌트 리버 존이 있다.

– 출처 : 김해관광포털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는 김해 생림면 마사리 북곡마을 일원에 위치하고 있는 삼랑진에서 김해로 넘어오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는 폐선된 경전선 철도를 관광상품으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먼저 낙동강 철교에서 생림터널에 이르는 왕복 3km 구간에는 레일바이크가 달린다. 국내에 폐선된 철로를 이용한 레일바이크가 여러 개 있지만 강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는 김해가 유일하다.

또한 김해낙동강레일파크 입구에는 철교 전망대가 있는데, 해질 무렵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낙조는 ‘왕의 노을’이라 불릴 만큼 황홀하다. ‘왕후의 노을’로 불리는 분산성 노을과 마주하고 있는데 소원을 빌면 반드시 이루어 진다고 한다.

– 출처 : 김해관광포털

가야랜드

가야테마파크 건너편에 자리한 어드벤처 놀이동산. 양쪽으로 10 여개의 놀이기구가 모여 있는 가야랜드 엔젤파크와 다양한 종류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가야랜드 달빛야영장으로 나뉘어 있다.

멀리서도 한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엔젤풍차(대관람차)와 보기만 해도 짜릿한 콘돌 스카이를 비롯해 바람을 가르며 하늘을 나는 스카이라이드와 스릴만점의 대형 그네 엔젤스윙 등이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멋진 자동차를 타고 가야랜드를 누빌 수 있는 뛰뛰빵빵이나 열심히 노를 저어 선장 놀이를 할 수 있는 핸들보트는 어린이들에게 추천. 혼자 힘으로 놀이기구를 다루다 보면 특별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 출처 : 김해관광포털

은하사

신령스런 물고기’란 뜻을 가진 신어산(神魚山) 서쪽 자락에 자리한 사찰. 전설에 따르면 가락국 시조 수로왕의 왕후인 허왕후의 오빠 장유화상이 창건했다고 하며, 당시의 이름이 서림사(西林寺)였다 한다.

이 중 대웅전은 조선 중기 이후에 세워진 전각으로 1983년에 경상남도 유형문화재 제238호로 지정되었다. 진입로의 소나무 숲이 특히 아름답고, 사찰의 단아한 모습도 찾는 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영화 <달마야 놀자>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졌다.

– 출처 : 김해관광포털

화포천습지생태공원

화포천습지는 낙동강 배후 자연습지이자 국내 최대규모의 하천형 습지로 노랑부리저어새와 큰기러기를 비롯한 매우 희귀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생명의 땅입니다.

창포의 푸르른 잎이 고개를 내밀고 들꽃들이 꽃망울을 터뜨리고 버드나무의 솜털 달린 씨앗이 하얀 눈꽃으로 내리는 봄이 되면 노랑어리연꽃으로 수로를 가득 채웁니다.

– 출처 : 김해관광포털

율하유적공원

중요 문화재가 대거 확인됨에 따라중요 유적의 기록 및 고고학적 연구의 기초자료 활용과 문화유적 보존의 방안으로 율하 문화유적공원을 조성하고 공원 내 유적전시관을 건립하게 되었다.

율하 유적공원은 고인돌공원 A · B 2곳과 마을유적 1곳으로 이루어졌다.

– 출처 : 김해관광포털

동림사

신어산 자락에 자리한 소박하고 평온한 느낌의 사찰. 촘촘하고 가파른 108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일주문을 지나 절이라기보다 일반 주택에 가까운 한옥이 나오는데, 그곳이 바로 동림사의 일부인 요사채다.

길 양옆으로 누군가의 정성스런 손길이 느껴지는 텃밭이 있어 정겨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웅전 뒤로 수직에 가까운 암벽이 그대로 드러난 신어산이 병풍처럼 펼쳐지고, 앞 마당에는 묵직한 소리로 신어산의 정기를 깨울 듯한 종루가 자리하고 있다.

– 출처 : 김해관광포털

인기글

최신글

김해 가볼만한 곳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