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갓바위 | 목포대교 | 유달산

목포 가볼만한 곳

목포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목포는 한 폭의 수채화 같은 비경이 펼쳐져 가족, 연인들이 즐겨 찾는 여행지인데요. 목포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목포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목포 가볼만한 곳 – 목포

갓바위

목포 가볼만한 곳 1번째는 갓바위입니다. 갓바위는 반사되는 노을 빛이 아름다운 목포의 관광 보물입니다.

천연기념물 제500호로 지정된 갓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서 있는 모습의 바위로 약 8천만년전 화산재가 굳어진 용결응회암이다.

예전에는 배를 타고 나가야만 볼 수 있었던 갓바위를 해상에서 직접 조망할 수 있는 보행교를 바다위에 설치하여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 출처 : 목포문화관광

목포대교

목포 가볼만한 곳 2번째는 목포대교입니다.

2012년에 완공된 목포대교는 총 연장 4,129㎞ 너비 35~40m의 왕복 4차선 도로로 목포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해상교량으로비상하는 학의 날개처럼 아름다운 모습과 일몰이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자아내고 있다.

목포대교(木浦大橋)는 목포시에 있는 국도 제1호선의 자동차 전용도로 교량으로, 죽교동과 유달동의 고하도, 허사도를 연결한다.

목포 신외항과 서해안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목포의 관문으로 주탑과 케이블의 모양은 목포의 시조(市鳥)인 학 두마리가 목포 앞바다를 날아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다.

– 출처 : 목포문화관광

유달산

목포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유달산입니다.

유달산의 또 다른 이름은 ‘영달산’으로 영혼이 거쳐 가는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노령산맥의 큰 줄기가 무안반도 남단에 이르러 마지막 용솟음을 한 곳, 유달산은 면적140ha, 높이 228.3m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자 다도해로 이어지는 서남단의 땅 끝인 산이다.

경치가 좋은 대학루, 달성각, 유선각, 소요정 등의 많은 정자가 자리하고 있으며, 가수 이난영 ‘목포의 눈물’ 기념비, 우리나라 최초의 야외 조각공원 등의 볼거리가 많고2.7km의 유달산 일주도로는 목포 시가지와 다도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 출처 : 목포문화관광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는 세계최초 초대형 부유식 음악분수이며 물과 빛, 음악의 하모니를 통한 아름다운 장관 연출한다.

수반길이 150m, 높이 13.5m, 최대 분사높이 70m인 춤추는 바다분수는잔잔한 바다 위, 워터스크린에 펼쳐진 아름다운 사연이 감미로운 선율과 화려한 빛, 거대한 물줄기 춤에 맞춰스토리가 있는 레이저쇼와 함께 한다.

매일 밤 웅장하고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지고관람객과 함께 하는 사연소개, 프로포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 출처 : 목포문화관광

노적봉

노적봉의 이순신 장군이 호령하고 있는 듯한 모습의 큰바위 얼굴은 맞은편 이순신 장군 동상과 함께 서남해안의 관문인 목포를 수호하고 있다.

노적봉의 기를 받으면 건강에도 좋다고 하여 다산목과 함께 소원을 빌기 위해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아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 출처 : 목포문화관광

목포진

1439년 (세종21년) 처음 목포진의 설치가 재가 되었으며, 성의 모습이 갖추어 진것은 1502 (연산군 8년)으로 전해진다. 그 후, 목포진은 한반도 서남해의 방어지역으로써 그 역할을 다 했으나 1895년 (고종 32년) 7월 15일 고종 칙령 제141호에 의해 폐진 되었다.

폐진 직후인 개항당시만 해도 청사의 일부가 남아있어 무안감리서, 일본영사관 또는 역국사관 기지로 사용 되다 훼손되어 목포진 유적비만이 남아있던 곳을 2014년 현재의 모습으로 일부 복원하였다.

일제 강점기에 사라졌던 군사기지가 120여년만에 역사공원으로 복원돼 역사 문화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 출처 : 목포문화관광

삼학도 이난영공원

한 청년을 사모한 세 여인이 죽어 학이 되었고 그 학이 떨어져 죽은 자리가 섬이 되었다는 삼학도는 세 개의 섬을 잇는 아담한 다리가 연결되어 다리를 따라 걷는 산책로와 운치있는 밤 풍경이 있다.

“목포의 눈물”의 가수 故 이난영 여사를 기념하는 이난영 공원에는 우리나라 수목장 1호 이난영 여사의 수목장이 있으며 넓고 쾌적한 녹지공간과 시민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 출처 : 목포문화관광

외달도

깨끗한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국토해양부 선정 ‘전국에서 휴향하기 좋은 섬 Best30’에 선정되기도 한“슬로시티 섬 외달도”는 휴양지로서 관광객들의 소중한 추억을 더욱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게 해줄 것이다.

해수욕장의 고운 모래톱, 아름다운 낙조 등 경관이 아름다워 가족과 연인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물놀이를, 부모들은 민박집의 푸짐한 밥상과 가족단위 등반 및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연인에게는 탁 트인 해변이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산책로, 고풍스러운 한옥민박을 경험 할 수 있다.

– 출처 : 목포문화관광

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이 건물은 1897년 10월 목포항이 개항되고, 1898년 10월 목포일본영사관이 목포에 설치됨에 따라 영사관으로 지은 것이다.

2014년에 개관된 근대역사관1관은 근대역사의 보물창고라고 불리울만큼 목포의 시작부터 근대역사까지 모든것을 살펴볼수 있는 역사전시관으로 2층 규모에 총 7개의 주제로 전시되어 있다.

– 출처 : 목포문화관광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해양과학에 대한 차별화된 체험교육을 제공하여 21세기 해양시대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과학적 사고와 능력을 심어주고자 한다.

그리고, 서남권 해양과학교육시설로서 해양문화도시로 성장하는데 기반을 조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크게 5개 전시공간을 두고 있다.

– 출처 : 목포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목포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