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해미읍성 | 간월암 | 개심사

서산 가볼만한 곳

서산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서산은 아름다운 관광 명소가 많아 한 번 가면 반할 수 밖에 없는 여행지인데요. 서산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서산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서산 가볼만한 곳 – 서산

해미읍성

서산 가볼만한 곳 1번째는 해미읍성입니다. 해미읍성은 가장 잘 보존된 조선시대 대표 읍성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성지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의 발길이 모여드는 곳, 프란체스코 교황의 방문을 계기로 세계적 관광명소로 거듭난 서산 제1경 해미읍성입니다.

특히 해미읍성 역사체험 축제엔 나흘간 무려 30만명이나 넘는 관광객들이 이곳 해미읍성을 찾았다고 하네요. 다양한 민속놀이와 옛 선조들의 생활상, 그리고 순교자들의 발자취를 그대로 체험할수 있는 해미읍성을 방문해보세요.

– 출처 : 서산시 문화관광

간월암

서산 가볼만한 곳 2번째는 간월암입니다.

“저녁 노을 빛이 바다까지 붉게 물들이는 아름다운 간월암은 바닷물이 밀려들어오면 심이 되고, 빠져나가면 다시 뭍이 되는 신기한 곳이예요.

이곳은 조선태조 이성계의 왕사 무학대사가 창건, 송만공 대사가 중건했다고 알려집니다. 바다와 어우러져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작품이 되는 간월암 앞마당에는 200년 된 사철나무가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수피에 오랜 세월의 흔적을 담은 고즈넉한 나무아래에서 잠시 쉬어가는 건 어떠세요?”

– 출처 : 서산시 문화관광

개심사

서산 가볼만한 곳 3번째는 개심사입니다.

아름다운 산길과 계곡, 그리고 나무그늘이 짙게 드리워진 돌계단을 따라 올르다보면 서산 제4경 개심사가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개심사는 운산면 신창리에 위치한 충남 4대 사찰중의 하나로써 백제 의자왕 14년인 654년에 혜감국사가 창건하여 고려 충정왕 2년인 1350년에 처능대사에 의하여 중수되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가 자랑하는 4대 사찰 중에 하나인 개심사는 4계절 아름다운 경관으로 입소문이 나있는 곳인데요. 마음을 여는 절 개심사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하며 속세의 시름을 잠시 잊어보세요.

– 출처 : 서산시 문화관광

서산 용현리 마애여래삼존상

지친일상을 위로받고 싶을때가 있으신가요? 바로 그럴때 서산2경 서산용현리마애여래삼존상을 찾아보세요. 얼굴 가득 자애로운 미소를 띈 마애불이 여러분을 따뜻하게 맞아주실껍니다.

백제의 미소란 별칭으로도 잘 알려진 국보제84호 서산용현리마애여래삼존상은 보는사람의 각도, 마음상태 그리고 햇빛이 비치는 시각에 따라서 부처님의 미소도 각기 다르게 보인다고 하는데요.

백제인의 온화하면서도 낭만적인 기질과 빛과의 조화를 신비롭게 담아내 우리나라 마애불중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마애불의 행복한 미소를 따라 여러분도 행복해 지세요.

– 출처 : 서산시 문화관광

팔봉산

전국적으로 불고있는 등산열풍. 하지만 아직도 산에 오를 엄두를 못내고 계세요? 그렇다면 서산제5경 팔봉산에서 시작해보세요.

해발362m 비교적 나지막한 산이지만 울창한 소나무숲과 아기자기한 코스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입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경치와 한눈에 들어오는 서해안 절경은 전국각지의 수많은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죠.

하늘과 바다사이의 여덟 봉우리, 팔봉산에서 기암괴석들과 수채화 같은 서해안 절경을 감상하며 지루할 틈없는 등산로를 함께 밟아보세요.

– 출처 : 서산시 문화관광

삼길포항

바다의 맛과 멋을 느끼다 구경가요! 서산 삼길포항! 싱싱한 해산물과 아름다운자연,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서산 삼길포로 놀러오세요.

서산의 북쪽 관문으로 통하는 삼길포항은 서산9경(서산구경) 중 제9경으로, 해발 200m 국사봉에서 내려다보이는 경관이 매우 수려하다.

꽃게, 대하 등 수산물이 풍부하여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바다낚시를 즐기거나 삼길포 선상 횟집에서 갓 잡은 싱싱한 자연산 회를 맛볼 수도 있다. 또 인근에는 대산공단의 야경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유람선을 타고 바다에 떠있는 크고 작은 섬들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 출처 : 서산시 문화관광

가야산

주봉인 가야봉(677.6m)을 중심으로 원효봉(677m), 옥양봉(621.4m), 일락산(521.4m), 수정봉(453m), 상왕산(307.2m)등의 봉우리가 연결되는 다양하면서도 어렵지 않은 등산로가 개설되어 노약자 및 여성, 어린이도 쉽게 산에 오를수 있다.

또한 정상에서는 서해바다가 아련하게 보이고 봄철에는 철쭉과 진달래 등 각종 야생화가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등 사시사철 경치가 수려해 관광객의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유서 깊은 문화유적과 오염되지 않은 자연경관을 찾아 매년 5십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 출처 : 서산시 문화관광

서산한우목장

산들 불어오는 바람과 두둥실 떠가는 구름, 드넓은 초지위엔 황토빛 한우들, 서산제8경 서산한우목장입니다.
가슴이 뻥 뚫릴듯 이국적이기까지한 풍경이죠 아름답기로 소문난 이곳은 티비속 한우광고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는데요.

특히 초지능선을 따라 벚나무가 늘어선 풍경은 누구라도 카메라를 들고 싶게 할 만큼 아름답습니다. 벚꽃이 한창인 봄날 바람이 스치면 이곳엔 꽃분홍비가 흩뿌려 장관을 이룬다네요.

탁트인 초원과 푸르디푸른 하늘, 자연이 선사하는 맑은 기운과 차원이 다른 운치를 이곳 한우목장에서 만끽하세요.

– 출처 : 서산시 문화관광

황금산

몽돌해변과 코끼리바위가 유명한 황금산은 서산9경(서산구경) 중 제7경으로, 해송과 야생화가 어우러진 숲길과 몽돌로 이루어진 해안이 절경을 이룬다.

해발 156m의 낮은 산이지만, 산을 넘으면 코끼리바위가 있는 아름다운 해안절벽을 감상할 수 있다. 바다 한 가운데 우뚝 솟아 있어 마치 섬과 같은 모양새를 하고 있었으나 화학공장이 들어서면서 지금은 육지와 완전히 연결되어 있다.

서쪽은 바위절벽으로 서해와 접해있고 금을 캤던 2개의 동굴이 남아있으며, 산 정상에는 예로부터 풍년과 안전을 기원했던 당집을 복원하여 매년 봄 제향을 지내고 있다.

– 출처 : 서산시 문화관광

서산버드랜드

서산버드랜드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서산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전, 관리하고 체험, 교육 중심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고자 추진되었습니다.

철새박물관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천수만의 새와 숲을 상징하는 조형물 형태로 서산 버드랜드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천수만에 서식하는 큰기러기, 가창오리,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등 200여종에 가까운 많은 종류의 철새에 대한 다양한 표본 및 전시자료와 영상자료, 새소리 등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의 생태자연환경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서산시 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서산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