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등기산 스카이워크 | 금강소나무숲길 | 나곡낚시공원

울진 가볼만한 곳

울진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울진은 푸른 동해 바다와 서정적인 풍경을 보며 힐링과 치유를 할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울진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울진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울진 가볼만한 곳 – 울진

등기산 스카이워크

울진 가볼만한 곳 1번째는 등기산 스카이워크입니다. 등기산 스카이워크는 울진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등기산 스카이워크는 높이 20m, 길이 135m에 달하는 하늘 바닷길이다. 당장이라도 바다 속으로 빠질 것만 같은 아찔한 강화유리 바닥 위로 마치 바다 위 하늘을 걷는 듯한 스릴을 맛볼 수 있다.

발 아래로 흐르는 코발트빛 바다와 측면에 위치한 갓바위의 파도가 일으키는 하얀 포말을 감상할 수 있다.

– 출처 : 울진군청

울진 가볼만한 곳 2번째는 금강소나무숲길입니다.

금강소나무숲길

산림청이 국비로 조성한 1호 숲길인 금강소나무숲길은 자연 그대로를 살린 친환경적인 숲길로 현존하는 금강소나무 원시림 보존지역으로 가장 대표적인 곳이다.

세계 자연유산 등록을 추진할 만큼 보존가치가 있는 숲으로, 그 중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숲길탐방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수백년 된 금강소나무의 피톤치드로 지친 몸과 마음에 건강과 활력을 불어넣는 에코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출처 : 울진군청

나곡낚시공원

울진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나곡낚시공원입니다.

깎아지른 절벽들이 빚어놓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갯바위와 수중여(암초)가 잘 발달돼 낚시인들 사이에 명당자리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벵어돔, 감성돔, 노래비, 가자미, 볼락 등이 주로 잡힌다.

낚시공원까지는 해안가와 절벽을 따라 산책로로 활용할 수 있는 데크가 설치되어 잇고, 낚시공원에 들어가는 입구에는 나곡 어촌체험 마을이 있어 스킨스쿠버 체험 등 바다와 관련되어 많은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가족 중심의 레저와 휴양을 즐길 수 있다.

– 출처 : 울진군청

죽변드라마세트장

폭풍 속으로는 2004년 매주 토,일 밤 9시50분에 방영되었던 SBS주말특별기획드라마이다. 두 남자와 한 여자의 엇갈린 운명을 그려냄으로써 진정한 사랑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한 기업의 성장과정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우리 기업의 나아갈 방향을 조명한 드라마이다.

위치는 울진군 죽변면 죽변등대 바로 뒤편에 위치를 하며 한 눈에 동해바다를 시원스럽게 볼 수 있으며 특히 주위의 대나무 밭과 죽변등대와 어울려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한다.

– 출처 : 울진군청

월송정

고려시대에 처음 지어진 오래된 누각으로 1980년대 옛 양식을 본떠 새롭게 지었으며, 현판은 최규하 전대통령이 썼다.

월송정의 명칭은 달빛과 어울리는 솔숲이라는 뜻(月松을 잘못 표기)에서 유래되었나는 설과 신선이 솔숲을 날아 넘는다는 뜻(越松)에서 유래되었다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조선시대 성종이 화공에게 조선팔도에서 가장 풍경이 뛰어난 정자를 그리도록 하였는데, 월송정을 그릴 정도로 경치가 아름다워 관동팔경의 하나로 꼽힌다.

– 출처 : 울진군청

망양정

관동팔경(關東八景)의 하나인 망양정(望洋亭)은 그 위치가 고려 때에는 기성면 망양리 해변언덕에 세워져 있었으나, 조선 세종 때 채신보가 이 곳의 망양정이 오래되고 낡았다하여 망양리 현종산 기슭으로 옮겼다 한다.

그 후 1517년 폭풍우로 넘어진 것을 1518년(중종 13)에 안렴사 윤희인이 평해군수 김세우에게 부탁하여 중수하였다.

1860년(철종 11)에 울진현령 이희호(李熙虎)가 군승(郡承) 임학영(林鶴英)과 더불어 현 위치인 근남면 산포리 둔산동(屯山洞)으로 이건하였다 한다.

– 출처 : 울진군청

왕피천공원

국내외 큰 관심속에 2005년, 2009년 2회에 걸쳐 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가 성공리에 개최되었던 왕피천공원은 경북울진군 근남면 수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왕피천을 끼고, 관동팔경의 하나인 망양정이 굽어보는 동해바다가 이웃하는, 강과 바다가 만든 20여만평의 대지 위에 한국 자연을 축소하여 옮겨놓은 듯한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 출처 : 울진군청

백암온천

백암온천은 무색무취한 53℃의 온천수로 온천욕을 즐기기에 적당할 뿐만 아니라 나트륨, 불소, 칼슘 등 몸에 유익한 각종 성분이 함유되어 만성피부염, 자궁내막염, 부인병, 중풍, 동맥경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조선 광해군 시절인 1610년 “판중추부사 기자헌이 풍질치료를 위해 ‘평해 땅 오천’에서 목욕하기를 청하니 광해군이 ‘잘 다녀오라’며 휴가를 주고 말을 지급했다”는 문헌으로 보아 백암온천의 오랜 역사와 효험을 잘 알 수 있다.

백암온천으로 가는 길은 꽃길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백일홍 3천여 그루를 심어 2009년 한국기네스에 대한민국 최장 백일홍 꽃길로 인정되었다.

– 출처 : 울진군청

덕구온천

물을 데워 섞는 일이 없는 덕구온천은 국내 유일의 자연용출온천으로 약알칼리성 온천이다. 응봉산 중턱에서 흘러나오는 43℃의 온천수는 신경통, 관절염, 피부병, 근육통 등에 효과가 좋다.

보디마사지, 아쿠아포켓, 야외선탠장, 자스민탕 등을 갖춘 스파 시설이 있다. 또한 덕구계곡도 피서하기에 좋은 계곡이며 덕구온천 뒤로는 응봉산이 자리하고 있어 많은 등산객들이 찾기도 한다.

– 출처 : 울진군청

이현세 만화거리

1980년에서 1990년대 국내 대표 만화가인 이현세 만화가의 대표 작품들이 울진군 매화면에서 벽화로 재탄생했다.

이현세 만화거리 조성은 이현세 작가의 대표작품을 스토리텔링화한 것으로 매화면사무소 입구부터 복지회관까지 담장을 끼고 총 길이 250m에 50여컷의 작품들이 그려져 있다. 

전국 많은 곳에 우후죽순 벽화거리가 만들어졌지만 이곳 울진의 만화거리는 만화를 모티브로 해 타 지역의 벽화와는 색다른 느낌이다.

– 출처 : 울진군청

인기글

최신글

울진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