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별빛공원 우주 | 설봉공원 | 덕평자연휴게소 | 덕평공룡수목원 | 산수유마을

이천 가볼만한 곳

이천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이천은 도자기로 유명하며 자연, 예술, 문화 관련 즐길 거리가 풍성한 여행지인데요. 이천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천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이천 가볼만한 곳 – 이천

별빛정원 우주

이천 가볼만한 곳 1번째는 별빛정원 우주입니다. 별빛정원 우주는 빛과 자연을 테마로 한 신개념 문화 공간입니다.

낮에는 다양한 꽃과 식물들로 이루어진 유럽형 컨네이너 가든, 밤에는 반짝이는 조명과 미디어아트 체험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일루미네이션 파크 별빛정원 우주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야간에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도록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포토 스팟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음악에 맞추어 펼쳐지는 라이팅 쇼와 주말 야간에만 볼 수 있는 버스킹 공연까지 진행돼, 파크를 둘러보는 내내 지루할 틈 없이 관람할 수 있다.

– 출처 : 이천시 문화관광

설봉공원

이천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설봉공원입니다.

설봉호는 설봉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천시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다. 

80m의 고사분수가 시원하게 물줄기를 쏘아올려 주변으로 무지개가 아름답게 펼쳐지며 호수 주변으로 세계 유명작가들의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설봉국제조각공원이 조성돼 있다. 

저수지를 따라 둘려진 순환도로는 산책코스로 이용되고 있으며 주변이 유원지화 되어 다양한 즐길거리가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이천의 진산 설봉산과 인접해 있으며, 향토유적 제14호인 영월암, 설봉서원지, 영무정 등을 둘러볼 수 있다.

– 출처 : 이천시 문화관광

덕평자연휴게소

이천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덕평자연휴게소입니다.

덕평자연휴게소는 넓은 공원이 있는 “자연”이라는 컨셉과 수도권(서울/경기권)과 인접하여, 가족&연인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특성을 반영하여 강아지파크와 사랑을 주제로 한 ‘러브벤치’를 설치하게 되었다. 

특히 사회계층 변화와 더불어 반려견 동반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휴게소 내 강아지 진입이 불가능한 것을 착안하여 반려견 고객과 앞으로 반려견을 키우고 싶은 고객까지 함께 즐길수 있는 시설을 기획하였다. 

– 출처 : 이천시 문화관광

덕평공룡수목원

덕평공룡수목원은 범바위동굴이 위치한 곳으로도 유명한 동맥이산 자락에 위치해 있다동맥이산은 특히 참나무, 전나무, 밤나무, 잣나무 등이 많이 자라는 곳으로 3,000여 종의 식물자원이 자생하고 있다.

덕평공룡수목원은 또한 국내 선두로 다육식물과 선인장 약 1,000여 종을 온실에 식재 관리하고 있으며, 커피나무를 비롯해 바나나, 파파야 등 열대 식물 100여 종을 도입해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출처 : 이천시 문화관광

산수유마을

매년 봄 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산수유마을은 초봄에는 노란 꽃이, 가을에는 빨간 열매가 마을을 물들이는 아름다운 경관과 전국에서 손꼽히는 품질 좋은 산수유 산지로 유명합니다.

또한 산수유를 이용한 산수유테마체험(초콜릿, 비누만들기)과 전래놀이체험, 마을과 연계한 압화체험, 꽃차블렌딩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마을에서 운영하는 한옥 산수유사랑채가 있어서 가족 및 단체 한옥체험 및 숙박이 상시 가능하며 승용차 40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

– 출처 : 이천시 문화관광

테르메덴

조선왕조 500년 온천의 명소 이천에 위치한 고품격 온천리조트 테르메덴은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숲으로 둘러싸인 산림욕장과 4백 82평 규모의 실내 바데풀, 6백 96평 규모의 야외 온천풀 등 대규모 시설을 갖춘 온천 리조트로 물놀이와 수치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목욕을 중심으로 한 일본식 온천과 달리 독일의, 유럽식 온천으로 바데풀 안에서 수영이나 보행 등 운동을 하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천 테르메덴에서는 국내 최초로 의사물고기 닥터피쉬(친친어) 전용탕을 운영하고 있다.

– 출처 : 이천시 문화관광

사기막골도예촌

이천시 사음동과 신둔면 일대는 이천을 대표하는 도예업체가 밀집한 도예촌이다. 이 곳은 도예장인들이 모여 맥이 끊긴 전통도자기 제조기법을 연구한 끝에 고려청자나 조선백자의 아름다움을 재현하는데 성공하였다.

이러한 예술적 혼을 이어가는 한국전통도예의 중심지로 우뚝 성장하게 되었다. 이천 3번 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큼지막한 사기막골 도예촌 간판을 볼 수 있다.

이천시 사음동 일대에 조성되어 있으며 도예촌 전체에 걸쳐 크고 작은 도자기 상점들이 있으며 길 구석구석에 있는 도자기 가마도 볼 수 있다.

– 출처 : 이천시 문화관광

도드람산 삼봉

일명, 저명산(猪鳴山). 옛날 한 효자가 홀어머니의 병환에 특효가 있다는 석이버섯을 따기 위해 절벽에 밧줄을 매고 석이를 뜯고 있었는데 어디선가 산돼지 울음소리가 들려 올라와 보니 밧줄이 거의 끊어져 가고 있었다.

이때부터 산신령이 효자의 목숨을 구해준 것이라 하여 돗울음산(돼지울음)으로 불리면서 후일 도드람산으로 변했다고 한다.

산 높이는 349m로 주능선이 바위로 이루어져 있어 등산의 묘미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정상부근에 세 개의 봉우리는 이천의 대표적 절경으로 꼽힌다

– 출처 : 이천시 문화관광

설봉산성

설봉산성(雪峯山城])은 경기도 이천시 사음동에 위치한 삼국시대의 산성으로 사적 제423호에 지정되었다. 부학산성, 무학산성, 관고리성이라고도 부른다.

계곡을 감싸면서 쌓아진 포곡식 산성으로 설봉산의 7~8부 능선 칼바위를 중심으로 3만여 평의 고원지대에 있다. 이천시, 장호원, 양평, 안성 등 주변 지역이 한눈에 들어온다.

– 출처 : 이천시 문화관광

이천시립박물관

문화 유산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이천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설봉공원에 건립된 문화 시설이다. 박물관에 들어서면 이천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고대에서 현대까지 농업의 역사와 발달 과정뿐아니라 다양한 농기구 등을 전시한 농업역사실, 개인 수장가들이 기증 기탁한 유물을 전시한 향토유물실과 설봉산성 발굴 유물 등을 볼 수 있다.

– 출처 : 경기도 박물관 미술관

인기글

최신글

이천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