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인제는 사계절에 상관없이 아름다운 경치를 뽐내는 다양한 핫플레이스가 많은 여행지인데요. 인제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인제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인제 가볼만한 곳 – 인제
비밀의 정원
인제 가볼만한 곳 1번째는 비밀의 정원입니다. 비밀의 정원은 인제에서 풍경 사진이 잘 나오기로 소문난 장소입니다.
비밀의 정원은 인제 갑둔리에 위치해 있다. 이 장소가 비밀의 정원이 된 이유는 군사 작전이라 일반 사람들은 접근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반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는 이유도 있겠지만 비밀의 정원 모습이 안개에 가려 신비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불리는 이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이전에는 군사작전지역이라 사진을 찍을 수 없었지만 지금은 도로변에서 사진 찍는 것 까지는 허용되었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 파주 가볼만한 곳 – 마장호수 | 감악산 | 헤이리예술마을
- 경주 가볼만한 곳 – 불국사 | 동궁과 월지 | 석굴암
- 여수 가볼만한 곳 | 오동도, 돌산공원, 향일암
- 서울 가볼만한 곳 | 서울시가볼곳 | 경복궁 | N서울타워
- 제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한라산 | 성산일출봉 | 송악산
곰배령
인제 가볼만한 곳 2번째는 곰배령입니다.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봐야 한다는 곰배령으로 인생 사진을 찍으러 가보자. 곰배령은 유네스코 산림유전 자원 보호 지역으로 지정돼 있다.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지만 자연의 그대로의 원시의 생태를 유지하기 위해 곰배령은 기간과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가고 싶어도 쉽게 갈 수 없는 신비로운 화원이다. 곰배령은 방문할 수 있는 날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가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우선 예약을 하자.
– 출처 : 인제문화관광
인제 자작나무숲
인제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인제 자작나무숲입니다.
인제하면 바로 떠오르는 장소 자작나무 숲!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자작나무 숲 그곳으로 떠나보았다. 자작나무 숲 주차장에 도착하면 바로 자작나무가 보이는 것이 아니라 1시간~1시간 반 정도 올라가야 자작나무를 볼 수 있다.
자작나무 숲은 입산 통제 기간뿐만 아니라 입산 가능한 시간도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하고 찾아오는 것을 추천! 생각보다 입산할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아서 서둘러서 인제에 오기를 바란다.
입산 통제 관련한 정보는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방태산
‘대한민국의 허파’라고 불릴 만큼 인제군은 청정 숲으로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자연환경의 보고’라고 표현할 수 있는 방태산은 산림청에서 100대 명산으로 선정된 산으로 골짜기와 폭포가 많기 때문에 철마다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다.
또한 한국에서 가장 큰 자연림이라고 할 정도로 나무들이 울창하고 물이 마르지 않기 때문에 희귀 식물과 어종을 볼 수 있는 청정 숲이다.
방태산 매표소에서 주차장까지 어느 정도 거리가 있기 때문에 주차장까지 들어와서 차를 세우고 등산을 하는 것이 좋겠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대암산 용늪
인제 속 ‘살아있는 자연사박물관’이라고 불리는 곳 바로 인제의 대암산 용늪으로 가보자. 대암산 용늪이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국내 람사르 습지 1호로 등록된 장소이기 때문이다.
람사르협약은 생태∙ 사회 ∙ 경제 ∙ 문화적으로 커다란 가치를 지니고 있는 습지 보존을 목적으로 하는 환경 협약이다.
이처럼 커다란 가치를 지니고 있는 대암산 용늪을 오르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다. 예약 가능일은 해마다 변동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기 전에 인제군 대암산용늪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박인환 문학관
인제의 문화를 느끼기 위해 가장 먼저 찾은 박인환 문학관은 한국 모더니즘의 대표적인 시인으로 손꼽히고 있는 박인환의 다양한 역사적 문화 및 명소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시인의 연대기나 유작, 유품을 전시해 놓은 다른 문학관과는 다르게 박인환과 관련된 역사적 명소를 마치 드라마 세트처럼 현장감 있게 재현해 놓았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만해마을
‘아아, 사랑하는 나의 님은 갔습니다…’ 만해 한용운의 얼과 정신이 스며들어 있는 장소, 만해마을은 일제강점기 시대에 불교의 대선사·시인·민족운동가로 활동한 만해 한용운 선생의 불교사상과 높은 문학 혼을 기리기 위한 공간이다.
만해마을 안에 마련된 연못 안에는 물고기들이 살아 움직이며, 중간중간 앉아서 쉴 수 있도록 마련된 벤치들 덕분에 산책하는 기분으로 만해마을을 거닐어 볼 수 있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여초서예관
당대 최고의 명필로 추앙받는 여초 김응현 선생의 작품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여초 서예관은 2012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의 뛰어난 건축미를 자랑하고 있다.
우리 사회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작품으로 2012 ‘올해의 건축 Best7’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한다. 그에 걸맞게 여초 서예관 건물은 꽤나 멋진 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 출처 : 인제문화관광
인제 자연휴양림
인제의 휴양림에서는 편안한 숙소에서 묵으며 자연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캠핑족을 위한 야영장도 존재한다!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 싶은 당신!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텐트와 간단한 식사 도구를 챙겨 일상을 벗어나 짜릿한 즐거움을 얻으러 휴양림으로 떠나보자!
– 출처 : 인제문화관광
인제 스피디움
인제 스피디움은 레이싱 선수가 아닌 일반인도 자신의 차로 주행할 수 있는 서킷이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달리고 싶다고 무작정 찾아가면 헛걸음을 하게 될 수도 있다.
매일매일 주행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주행 일정은 스피디움 홈페이지에 들어가 서킷 일정표에서 스포츠 주행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보자!
– 출처 : 인제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 2025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언제부터 어떻게? 지원 대상·금액 총정리!
- 신한골드리슈골드테크, 1g부터 시작하는 안전한 금 투자 방법 5가지!
- 경기도 생리대 지원금 신청, 연 16만8천원 받고 건강 챙기는 법은?
- 2025 SH 신혼 신생아 매입임대주택 신청, 자격부터 우선순위까지 완벽정리!
- 고위험 산모 지원 대상, 최대 300만원 의료비 신청 방법 총정리!
인제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