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공작산 수타사 | 알파카월드

홍천 가볼만한 곳

홍천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홍천은 짜릿한 레포츠를 체험하고 캠핑을 하는 등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홍천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홍천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홍천 가볼만한 곳 – 홍천

공작산 수타사

홍천 가볼만한 곳 1번째는 공작산 수타사입니다. 공작산은 봄에는 철쭉, 가을에는 단풍이 매우 아름다우며, 기암절벽과 분재모양의 노송군락, 눈 덮인 겨울산도 일품입니다.

공작산은 해발 887m로 산 정상에서 바라보면 홍천군 일대가 한눈에 들어오며, 산세가 공작이 날개를 펼친 모습과 같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또한 홍천읍에서 바라보면 거인이 하늘을 향해 누워있는 형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공작산생태숲은 수타사 일원 163ha 의 넓은 산림에 공작산과 수타사 주변 자생식물 및 향토 수종을 식재·복원한 역사문화 생태숲, 다양한 숲 속의 주제를 체험·탐구 할수있는 교육·체험 생태숲, 생태숲이다.

또한 한국 100대 명산 공작산 끝자락에 자리한 천년고찰 수타사는 보물 제745호 월인석보를 비롯한 대적광전, 범종, 후불탱화, 홍우당부도 등 수많은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는 영서내륙 최고 고찰이다.

– 출처 : 홍천군 문화관광포털

팔봉산

홍천 가볼만한 곳 2번째는 팔봉산입니다.

한국의 100대 명산으로 해발 328m의 나지막한 산으로 여덟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산이어서 팔봉산이라 하며, 봄/가을은 등산객들이, 여름철은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여덟 봉우리마다 비경과 기암괴석이 산허리를 감싸고 흐르는 맑고 깨끗한 홍천강 물이 넓게 펼쳐진 백사장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절경을 간직한 곳이다.

산이 낮아서 가족단위 산행에 적합하고 백사장이 있어 야영하기에 좋으며, 메기ㆍ쏘가리 등 민물고기를 낚을 수 있고, 관광지 내 풋살경기장이 있어 단체 관광객이 체육행사도 할 수 있다.

– 출처 : 홍천군 문화관광포털

알파카월드

홍천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알파카월드입니다.

남미의 지붕 안데스 산맥을 뛰어놀던 알파카들이 선한 눈망울로 여러분을 맞이할 알파카월드는, 맑고 깨끗한 강원도 홍천의 푸른 숲 11만평에서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물친구들과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숲 속 동물나라입니다.

동물과의 교감은 일상에 지친 우리들에게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우울증과 같은 마음의 병을 치료하고, 정신적 안정을 찾아줍니다.

어느 때보다 동물과의 따뜻한 교감과 일상의 휴식이 필요한 지금. 알파카월드에서 마음껏 쓰다듬고 안아주며 따뜻한 체온을 나눠보세요.

– 출처 : 홍천군 문화관광포털

홍천 은행나무숲

홍천지역 가을을 대표하는 최고명소인 은행나무숲은 5m간격으로 은행 나무만 2,000여 그루가 오와 열을 맞춰 심어져 있어 노랑게 물든 은행잎이 장관을 연출하고 인근에는 홍천9경 중 한곳인 삼봉약수가 있고 구룡령도 가까워 최고의 가을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해마다 10월이면 한 달 동안 일반인에게 개방되는 홍천 은행나무 숲은 한 개인이 30년 동안 가꾼 숲이다.

1985년부터 25년 동안 단 한 번도 개방하지 않다가 2010년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관광객들을 위해 1년 중 10월에만 무료로 개방을 하고 있다.

– 출처 : 홍천군 문화관광포털

무궁화수목원

홍천 무궁화수목원은 홍천군 무궁화명소 1호로서 강원도 등록 제5호 로 등록된 곳으로 우리나라꽃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고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만들어졌다.

홍천 무궁화수목원은 무궁화를 보존하고 남궁억 선생의 무궁화 사랑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한서남궁억광장을 비롯하여 중앙광장의 무궁화조형물, 무궁화 품종원, 무궁화 미로원 등 무궁화를 소재로한 테마원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16개의 주제원을 비롯하여 숲속산책길인 무궁누리길, 어린이놀이터, 온실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 출처 : 홍천군 문화관광포털

미약골

미약골은 높은산과 깊은 계곡으로 둘러싸여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곳이다. 옛날 이곳을 지나던 풍수가가 지세를 둘러보고 삼정승 6판서가 나올 명당자리가 있어 학이 울고 촛대바위가 아름답게 치솟았다.

선녀가 하강하여 목욕을 했다는 암석폭포 등 바위들이 각기 아름다운 형상을 이루고 있어 미암동 또는 미약골이라 이름 지었다 하며, 원시림의 자연생태계의 보고로서 맑고 깨끗한 용천수가 샘솟아 400리를 흘러 북한강 청평댐으로 유입되는 홍천강의 발원지이다.

– 출처 : 홍천군 문화관광포털

기미만세공원

1919년 4월 1일 일제탄압에 항거하여 만세 운동을 하다 이곳에서 순직한 8열사를 추모하기 위하여, 1963년 관과 민이 합동하여 팔렬각을 건립하였다.

그러나 최근 팔렬각이 노후되고 초라하여, 당시 만세운동에 참여했던 모든 선열들의 뜻을 기리고자 부대시설을 만들어 팔렬사를비롯한 선현들의 애국충절의 높은 뜻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자 조성된 공원이다

– 출처 : 홍천군 문화관광포털

노동서원

노동서원은 1744년 북방면 노일리에 노일영당(魯日影堂)으로 건립되었고 영조 24년(1748)에 문헌서원(文獻書院)에 봉안된 최충·최유선 부자의 영정을 모사하여 노일영당 정전에 봉안하였다.

1932년 서면 어유포리에 영당을 신축하고 영정과 위패를 이전 봉안하였으며 영당명칭을 ‘노동서원(魯東書院)’ 으로 개칭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6.25전쟁 때 소실된 동재와 서재를 개축하고 수차에 걸친 중수를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 출처 : 홍천군 문화관광포털

홍천강오토캠핑장

충분한 그늘 수목을 식재하고 홍천강까지 데크가 연결 되어 있어 일상에 지친 사람들을 위해 충분한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홍천강이 굽이치고 있어 주변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서 홍천강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캠핑과 수상레포츠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출처 : 홍천군 문화관광포털

가리산레포츠파크

홍천 가리산레포츠파크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리산 숲 속에서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체험하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레포츠 시설물을 마련한 공간입니다.

이 곳에서 신개념 친환경레저인 포레스트 어드벤쳐, 플라잉 짚과 함께 경찰, 군 훈련 시스템과 동일한 규격의 GRP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 서바이벌 체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홍천군 문화관광포털

인기글

최신글

홍천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