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촛대바위 | 논골담길 | 망상해수욕장

동해 가볼만한 곳

동해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동해는 바다가 펼쳐지는 경관을 보며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인데요. 동해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동해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동해 가볼만한 곳 – 동해

촛대바위

동해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촛대바위입니다. 촛대바위는 한국 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의 가볼만한 곳 10선”에 선정된 해돋이 명소입니다.

동해 해돋이 명소인 촛대바위는 동해시와 삼척시 경계해안에 위치한 이곳 추암은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 유명하다.

거북바위, 부부바위, 형제바위, 두꺼비바위, 코끼리바위 등 기암괴석이 온갖 형상을 연출하고 있는 가운데 촛대처럼 기이하고 절묘하게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있는 바위가 있으니 이를 “촛대바위”라고 부르며 전국사진 애호가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또한 조선시대 때 강원도 제찰사로 있던 한명회가 이곳의 경관에 감탄한 나머지 미인의 걸음걸이를 비유하여 “능파대”라 이름부르기도 했던 해안 자연절경의 보고이다.

– 출처 : 동해관광

논골담길

동해 가볼만한 곳 2번째는 논골담길입니다.

논골담길을 오르게 되면 벽화도 볼거리이지만 애틋하고 아련한 글귀들이 숨 가쁘게 오르는 발길을 멈추게 한다. 좁고 가파른 길들을 따라 슬레이트와 양철지붕을 얹은 집들이 빼곡한 논골길에 있는 집들은 집집마다 제각기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논골길을 걸으면서 인생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되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하나하나 정겹게 편안하게 맞이하는 길 논골담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정상에 하얀 묵호등대가 보인다.

묵호등대는 해발고도 67m에 자리하고 있는 묵호등대에서는 동해바다, 백두대간의 두타산, 청옥산과 동해시를 조망할 수 있다. 1968년 정소영 감독의 “미워도 다시 한 번” 영화 촬영지이기도 한 곳이다.

여름밤에 묵호등대를 찾게 되면 저 멀리서 보이는 오징어잡이 배들이 불을 밝혀 더욱 낭만적인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 출처 : 동해관광

망상해수욕장

동해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망상해수욕장입니다.

망상해변은 국민 관광지 제2호로 지정되있을만큼 아름다운 해안가를 자랑한다. 깨끗한 백사장과 제주도에 온듯한 푸른 물빛은 보는 이로하여금 기분을 좋게 만든다.

또한 바다가 보이게 바로 앞쪽에는 오토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어 낭만적이고 이색적인 밤을 보내고 싶다면 사전에 예약해서 오토캠핑장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도 좋다.

오토캠핑장은 비수기, 성수기 모두 가격이 저렴해 가족이나 친구, 연인 모두 간단히 준비해가 즐길 수 있고 그것마저 귀찮다면 카라반을 빌리는 것도 가격은 캠핑장 보다 비싸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편안한 시설속에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출처 : 동해관광

용추폭포

무릉계곡 명승지에는 무릉반석, 두타산, 청옥산, 선녀탕, 호암소, 옥류동, 삼화사, 금란정, 용추폭포, 쌍폭포, 관음폭포, 학소대, 관음암, 신선바위가 있는데 용추폭포를 들리기로 마음먹었다면 무릉반석과 두타산 삼화사를 함께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당일 여행이 아니라면 캠핑장에 숙소를 잡아 바로앞에 펼쳐지는 바다를 즐기며 하룻밤 보내면 정말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출처 : 동해관광

천곡황금박쥐동굴

동해시 천곡황금박쥐동굴은 총 길이 1,510m(관람 구간 810m)의 석회암 수평동굴로서 생성 시기는 4~5억 년 전으로 추정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갖가지 희귀석들이 한데 어우러져 학술적 가치와 함께 자연의 신비함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국내 최장의 천정용식구, 커튼형 종유석, 석회화 단구, 종유폭포 등과 희귀석들이 한데 어우러져 학술적 가치와 함께 태고의 신비함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내부는 종유석, 석순, 석주 등 20 여종의 2차 생성물로 구성되어 있어 지구과학에 대한 자연학습장으로서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비밀의 문과 석주(지하궁전)을 지나며 파르테논 신전의 석조물처럼 수만 년의 세월을 견뎌온 꿈의 궁전에서 행복한 상상에 잠겨보세요.

– 출처 : 동해관광

무릉계곡명승지

신선이 노닐었다는 무릉계곡명승지 일명 무릉도원이라 불리는 무릉계곡 명승지는 두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이루어진 계곡으로 수많은 기암괴석과 절경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마치 현존하는 선경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태고의 신비와 전설 속에 무릉계곡명승지는 이곳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한 관광명소이다.

기암괴석이 즐비하게 절경을 이루고 있어, 마치 선경에 도달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무릉계는 수많은 관광객을 도취시키며, 많은 전설과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유서 깊은 명승지로, 1977년 국민관광지 제1호로 지정되었다.

– 출처 : 동해관광

묵호항

묵호항 활선어 판매센터에서는 활어 24개와 선어 48개 점포가 성업 중에 있으며,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대형 주차장도 함께 조성하였다.

묵호항에서 판매되고 있는 활어와 선어는 활어판매가 시작된 1994년부터 지금까지 청정 동해바다에서 잡아온 신선한 자연산 수산물만 취급하고 있어 다른 지역의 수산물보다 저렴한 값에 맛있는 회를 맛볼 수 있다.

판매되는 수산물도 오징어, 가자미, 문어, 대게 등 사계절 다양한 종류를 접할 수 있다. 구입한 횟감은 활어판매센터 내에서 회로 썰어서 인근 식당에 초장과 채소 등 재료값을 내면 바로 먹을 수 있어 방문객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 출처 : 동해관광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이름의 ‘도째비’는 ‘도깨비’의 방언이다. 어두운 밤에 비가 내리면 푸른빛들이 보여 ‘도깨비불’이라 여긴 사람들에게 도째비골로 불렸다는 구전이 있는 곳입니다.

2021년 6월 24일에 개방한 동해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전망시설인 하늘산책로(스카이워크)와 체험시설인 스카이사이클(와이어를 따라 공중을 달리는 자전거), 자이언트슬라이드(대형미끄럼틀)를 중심으로 휴게음식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거꾸로된 집모양의 도째비아트하우스, 매표소 등의 편의시설을 아우른다.

– 출처 : 동해관광

감추해변

아담하고 아늑한 ‘감추해변’에는 가을철에 감성돔이 몰려들어 낚시꾼들이 즐겨 찾는 낚시 포인트이기도 하다. 좁은 갯바위에 올라가 많은 사람들이 낚시를 하고 있는 모습은 가히 장관이다.

신선한 횟감을 주변 음식점에 가져가 바로 요리도 가능하며, 많은 맛집과 향토음식점에서 싱싱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숙박시설도 곳곳에 즐비해 있으며, 동해 9경과 함께 주변 유명 관광 명소가 굉장히 많아 다채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전설 속의 감추사와 은빛 백사장이 펼쳐진 가족피서지의 감추해수욕장, 그리고 감추산이 만들어내는 ‘감추해변’의 절경은 어디서도 찾기 힘든 장관을 선사한다.

– 출처 : 동해관광

어달해변

출렁이는 파도 사이에 검은 갯바위들은 더 시원한 파도소리와 함께 하얗게 일렁이며 멋진 장면을 연출한다. 특히 2~4도 경사에 평균 수심도 1m 밖에 안되어 가족단위 휴양지로 알맞다.

샤워실과 탈의실, 화장실이 모두 갖춰져 있어 해수욕을 즐기러 온 사람들이 편하고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급수대와 매점, 파라솔 등의 편의시설이 제공되어 여유롭게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어달해변’에는 야영장도 마련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도 바닷가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고 있다.

– 출처 : 동해관광

인기글

최신글

동해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