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삼척은 천혜의 절경을 가진 도시로 사계절 내내 방문해도 좋은 여행지인데요. 삼척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삼척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삼척 가볼만한 곳 – 삼척
이사부길
삼척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이사부길입니다. 이사부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입니다.
이사부길은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 푸른동해를 따라 약 4.6㎞ 남짓 펼쳐지는 동해안 으뜸 해안절경의 해안도로이다. 새천년해안유원지는 새해 첫희망을 빌어주는 소망의탑과 부담없이 쉴 수 있는 조각공원과 함께 삼척 주요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소망의 탑은 새천년의 소망을 담아 2000년 시에서 건립한 탑으로, 건립 후원자 33,000명의 이름이 각인되어 있으며 3단 타원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단은 신혼부부, 2단은 청소년, 3단은 어린이의 소망석으로 되어 있으며, 탑신은 소원을 비는 양손의 형태로 표현되어 있다. 또한 새로운 천년의 시작을 기념하는 타임캡슐을 탑 아래에 묻어 두었다.
– 출처 : 삼척문화관광
- 파주 가볼만한 곳 – 마장호수 | 감악산 | 헤이리예술마을
- 경주 가볼만한 곳 – 불국사 | 동궁과 월지 | 석굴암
- 여수 가볼만한 곳 | 오동도, 돌산공원, 향일암
- 서울 가볼만한 곳 | 서울시가볼곳 | 경복궁 | N서울타워
- 제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한라산 | 성산일출봉 | 송악산
미인폭포
삼척 가볼만한 곳 2번째는 미인폭포입니다.
미인폭포는 미국의 그랜드캐니언과 지질학적 특성이 비슷한 통리 협곡 내에 위치한 비고 30m의 폭포로 석회질 성분으로 인해 신비로운 비취색의 물빛이 특징이다.
특히 수량이 풍부한 여름철에는 장대한 물기둥과 물안개도 관찰된다. 여래사 주차장에서 300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15분정도의 트레킹으로 접근할 수 있다.
– 출처 : 삼척문화관광
삼척해변
삼척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삼척해변입니다.
삼척시내에서 1.4km가량의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장1.2km, 폭100m의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관내 최대의 해변이다.
울창한 송림, 깨끗한 백사장과 수심이 얕아서 남녀노소 모두가 수영을 즐길 수 있고, 각종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다. 또한 테마타운내 근린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싱싱한 활어회를 먹을 수 도 있다.
주말에는 청량리를 출발하는 “환상의 해안선 기차여행” 의 종착지이기도 하다. 매년 50여만명이 운집하는 대규모 피서지로 “맨손넙치잡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어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 출처 : 삼척문화관광
수로부인헌화공원
동해안의 해맞이 명소, 동양 최대의 조각상, 수로부인 헌화공원입니다.
수로부인 설화는 실직국의 중심인 동해안을 무대로 하고 있으며 삼척시 증산해변에는 ‘해가사의 터’와 ‘임해정’이 복원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원덕읍 임원리 남화산은 헌화가의 배경이 되는 곳으로 ‘헌화가’와 ‘해가사’에 나오는 수로부인 이야기를 천연석재를 이용하여 현대적 조각품으로 재현한 곳입니다.
남화산은 수로부인 헌화공원이 조성되기 이전부터 해맞이 명소로 유명했던 곳으로 임원항에서 공원 정상까지는 도보 20분이 소요됩니다.
산책로 입구에는 높이 51m의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보다 편하게 경사진 지역을 오를 수 있으며 산책로 중간 중간에 휴게데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출처 : 삼척문화관광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해동여지도」와 「대동여지도」 기록을 통해 본래 섬이었다가 후에 육지와 연결되었음을 알 수 있는 덕봉산은 산모양이 물독과 흡사하여 ‘더멍산’이라고 불렸다고 전해진다.
군 경계 철책을 철거와 함께 해안생태탐방로가 개방되면서 53년 만에 숨겨진 비경이 공개되었다. 대나무 숲이 우거진 산책로를 따라 전망대로 올라가는 내륙코스(317m)와 해상 기암괴석을 감상할 수 있는 해안코스(626m)로 구성되어 있다.
산책로를 따라 정상에 오르면 상쾌한 해풍과 함께 탁 트인 바다 풍경과 맹방해변, 덕산해변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 출처 : 삼척문화관광
장호항
삼척에서 남쪽으로 25km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며, 용화해변과 함께 아름다운 백사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해변 인근에 장호항이 있어 싱싱한 활어를 싼값에 맛볼 수 있다.
또한 주차장, 야영장, 화장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추어져 있으며, 2004년부터는 장호어촌체험마을로 지정 운영되어 각종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 출처 : 삼척문화관광
죽서루
누(樓)란 사방을 트고 마루를 한층 높여 지은 다락 형식의 집을 일컫는 말이며, ‘죽서’란 이름은 누의 동쪽으로 죽사라는 절과 이름난 기생 죽죽선녀의 집이 있어 ‘죽서루’라 불렀다고 전해진다.
죽서루의 규모는 현재 정면 7칸‧측면 2칸으로 정면 5칸‧측면 2칸이었던 것을 증축한 것으로 보인다. 지붕의 형태는 팔작지붕으로 맞배지붕이었던 것을 증축하는 과정에서 팔작지붕으로 바꾼 것으로 추측된다.
– 출처 : 삼척문화관광
초곡 용굴촛대바위길
작은 고깃배가 드나들 수 있고 구렁이가 용으로 승천한 장소라는 전설을 갖고 있는 초곡용굴은 해금강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으며 그 부근 일대에 갖가지 아름다운 바위들이 즐비하게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초곡 용굴 촛대바위는 깨끗한 바다와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뽐낸다. 512m 데크길과 56m 출렁다리 등 총연장 660m의 초곡 용굴 촛대바위길 탐방로가 조성되어 해안절경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 출처 : 삼척문화관광
삼척 활기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과 더불어 산림휴양 치유마을, 유아숲 체험원, 공동체 치유정원이 함께 조성되어 있는 국내 최고의 복합 유향 치유시설이다.
흉고직경 70cm 이상의 고목이 1,000여 그루에 달하는 국내 최고의 금강송 군락이 어우러진 숲에서 인체 면역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산림치유 활동공간 및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출처 : 삼척문화관광
벽너머엔 나릿골 감성마을
삼척시 벽너머엔나릿골은 어업과 관련된 일들을 주업으로 생활하고 있는 주민들이 모여 형성된 자연부락입니다.
골목인가 싶으면 마당으로 연결되고, 마당인가 싶으면 다시 골목과 이어지는 경계가 없는 그곳에서 우리는 저만치 멀어져간 사람 사는 냄새와 잊힌 정서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삼척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 한부모 근로자 육아휴직 급여 지원, 2025년부터 최대 250만원 받는다!
- 2025 로스쿨 합격 신입생 출신대학, 서울대 독주 속 SKY 영향력 여전
- KODEX CD1년금리플러스액티브 ETF 분석: 안정적 수익률로 9조 자산 몰린 이유는?
- 2025 소상공인 대환대출 프로그램 신청, 최대 2% 이자 캐시백까지 받는 방법은?
- 카드뉴스 만들기 사이트 어플 알아보기, 초보도 쉽게 쓰는 인기 TOP5 추천!
삼척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