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백운호수 | 철도박물관 | 모락산 | 갈미한글공원 | 오봉산 병풍바위

의왕 가볼만한 곳

의왕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의왕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놀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관광지인데요. 의왕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의왕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의왕 가볼만한 곳 – 의왕

백운호수

의왕 가볼만한 곳 1번째는 백운호수입니다. 백운호수는 수도권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다양한 음식의 맛집과 라이브 음악 카페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백운호수는 여름엔 유선장, 겨울엔 썰매와 같은 여유와 동심이 어우러진 곳이기도 하다. 여유롭게 산책로를 거닐 수 있어 백운호수로의 휴식은 언제라도 편안하고 감동이 있다.

문화와 지식·상업과 주거단지가 어우러진 백운지식문화밸리 사업을 추진하여 앞으로 백운호수 일대는 차별화된 테마마을과 관광 명소로 조성해 갈 계획이다.

의왕시민 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들도 즐겨찾는 가족나들이, 커플 데이트, 품격있는 만남의 장소로도 유명하다.

– 출처 : 의왕시 문화관광

철도박물관

의왕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철도박물관입니다.

실내 전시실과 옥외 전시실로 나뉘는데 실내전시실에는 약 5천여 점의 각종 소품과 자료들이 역사실·차량실·전기신호통실·시설보선실·운수운전실에서 각 분야별로 전시되어 있다.

또한 미래철도실·열차운전체험실·철도모형파노라마실·영상실을 통해 우리나라 철도의 발전 과정을 보여준다.

옥외전시실에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 철도와 관련된 실물 차량 전시물이 2,600여점에 달한다. 다양한 철도문화교시로과 철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철도역사문화의 교육장으로도 훌륭한 역할을 하고 있다.

– 출처 : 의왕시 문화관광

모락산

의왕 가볼만한 곳 3번째는 모락산입니다.

모락산은 높이 385M의 높지 않은 산이지만 산 전체가 바위로 되어있다. 산 정상에서 경수산업도로가, 풀어놓은 흰 띠처럼 아름답게 한눈에 들고, 북동쪽으로는 청계산과 백운호수가, 서쪽으로는 시가지 너머 수리산과 관악산까지 가깝게 보인다.

조선시대 제7대 임금인 세조가 단종을 사사하고 왕위에 오른 것을 목격한 임영대군(세종대왕의 넷째아들)이 이곳에 숨어지내면서, 매일 정상에 올라 서울을 향해 ‘망궐례(望闕禮)’를 올렸다 하여 ‘수도인 서울을 그리워하는 산’이라는 뜻으로 모락산(慕落山)이라고 이름지어졌다고 전해진다.

또한 모락산 정상에서는 매월 1월 1일 해맞이 행사가 열리고 있다.

– 출처 : 의왕시 문화관광

갈미한글공원

한글을 테마로 한 여러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자연공원이다. 곳곳에 자연과 한글 디자인의 조형물들이 어우러져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넓은 잔디밭과 동산이 있어 산책하며 거닐기에도 적합해 점심, 저녁식사 후 많은 사람들이 산책을 즐기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한글날에는 의왕시 주민들과 함께 하는 공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니 한글날에 방문해본다면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 출처 : 의왕시 문화관광

오봉산 병풍바위

높이 205M의 오봉산은 의왕시청 바로 뒤편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이 쉽다. 산 중턱에 있는 높이 18m, 폭 30m의 병풍바위는 단단한 암질과 표면의 돌기부분이 잘 발달되어 전문 산악인들과 암벽등반을 위한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또한 오봉산에는 많은 기암괴석이 자리잡고 있는데, 특히 거북모양을 닮은 바위가 산재되어 있다.

– 출처 : 의왕시 문화관광

청계사

청계사는 통일신라시대에 창건되었다가 고려 충렬왕 10년(1284) 조인규가 사재를 들여 중창하였고, 이후 후손들이 약 500년간 중창을 거듭하였다.

조선 연산군때 도상성안의 사찰을 폐하자 불교측에서 이절을 선종의 본산으로 정하였다고 한다. 극락보존과 종각, 삼성각, 산신각, 수각 등 10채의 건물이 있으며 감로지 등이 자리잡고 있다.

동종은 보물 11-7호, 목판은 경기도 유형문화재 135호로 지정되었다. 청계산 입구에 들어서면 청계산 맑은숲공원이 있어 산책을 하며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 출처 : 의왕시 문화관광

의왕 도깨비도로

의왕 도깨비 도로는 안양~판교로(국지도 57호선)에서 성남으로 가는 길목에 하우고개에서 갈라지는 초입에서부터 100m에 이르는 구간에 위치하고 있다. 자동차 기어를 중립으로 놓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차가 뒤로 올라가는 신기한 현상을 경험할 수 있다.

안양~판교로를 건설하면서 우연히 발견된 도깨비 도로는 주변지형과 환경에 의한 착시현상에 의한 것으로, 세워둔 차가 저절로 언덕 위로 거슬러 올라가는 신비로운 체험을 하게 된다.

의왕 도깨비도로는 다른 곳에 비해 착시현상이 매우 심하여 많은 사람들이 체험하고자 찾고 있다.

– 출처 : 의왕시 문화관광

의왕 문화예술로

문화예술길에서는 주말마다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자발적인 음악 공연 등이 펼쳐지고 있으며, 주변에는 음식점 및 모락산 삼림욕장, 한글모양 조각 작품이 있는 갈미한글공원과 다목적 광장 등이 있어 관광객 및 등산객들의 작은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인근 보리밥촌은 웰빙 음식 맛집으로 유명하며 보리밥, 파전과 도토리묵, 물로 튀긴 닭튀김 등 가족단위 외식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다.

– 출처 : 의왕시 문화관광

의왕 레일바이크

철도박물관, 조류생태과학관, 자연학습공원 등 관광 컨텐츠가 풍부한 왕송호수를 순환하는 레일바이크입니다.

4.3km 길이의 왕송호수를 한바퀴 돌며 멋진 자연환경과 함께 수많은 철새들을 관찰할 수 있는 생태체험 관광지입니다.

– 출처 : 의왕시 문화관광

의왕조류생태과학관

아름다운 왕송호수와 의왕시자연학습공원, 철도박물관을 연계하는 의왕시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받고있는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은 왕송호수에 번식하는 새와 자연생태를 학습하고 관찰하고 체험하는 테마과학관으로 2012년 4월 24일 개관하였다.

옥탑 왕송전망대는 조류탐조용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으며 주변경관을 관람할 수 있다.

– 출처 : 의왕시 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의왕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