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물의 정원 | 정약용 유적지

남양주 가볼만한 곳

남양주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남양주는 서울과 가까워 나들이를 하거나 당일로 여행하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남양주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남양주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남양주 가볼만한 곳 – 남양주

물의 정원

남양주 가볼만한 곳 1번째는 물의 정원입니다. 물의 정원은 예쁜 꽃 구경을 할 수 있고 물의 정원에 있는 액자뷰는 여행객들에게 포토 스팟으로 유명합니다.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곳곳에 쉬어갈 수 있게 마련된 벤치, 야생화가 가득한 하늘계단, 호수 둘레길이 낭만적인 곳으로 주말가족,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산과 호수를 끼고 있어 물빛과 낙조가 주변 군락목과 푸른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아름답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속에 파묻힌 듯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주 대표적인 자연관광지이다.

– 출처 : 남양주시 문화관광

정약용 유적지

남양주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정약용 유적지입니다.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에 위치한 정약용유적지는 나라의 부패를 꾸짖던 선생의 쩌렁쩌렁한 목소리와 꼿꼿하고 검소한 그의 생활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생가 여유당, 이백 년 세월의 흐름 앞에 절로 고개 숙여지는 정약용 선생의 묘가 있다.

매년 정약용유적지에서 펼쳐지는 정약용 문화제는 다채로운 시민행사와 공연 등 모두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 마당으로 정약용 선생의 생애와 사상을 문화적 시각으로 재조명, 우리 문화를 통해 정약용 선생을 직접 체험하는 시민문화축제이다.

– 출처 : 남양주시 문화관광

광릉수목원

남양주 가볼만한 곳 3번째는 광릉수목원입니다.

광릉수목원은 대한민국 대표 수목원인 국립수목원이다다. 150만 평에 조성된 국립수목원은 상쾌한 공기와 푸른 나무를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자연 공간이다.

2,844종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문수목원과 산림동물원 그리고 산림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다. 희귀동물과 천연기념물(크낙새 서식지) 그리고 자연 속에 자라난 식물을 만나볼 수 있다.

– 출처 : 남양주시 문화관광

수종사

남양주 운길산 수종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류하는 두물머리(양수리)를 바라볼 수 있는 저명한 경관 전망지점으로 자연경관 가치가 높은 곳이다.

예부터 많은 시인묵객들이 이곳의 풍광을 시·서·화로 남겼으며, 서거정(1420~1488)은 수종사를 ‘동방에서 제일의 전망을 가진 사찰’이라 하였으며, 봄·여름·가을·겨울 연중 내내 신록·단풍·설경이 신비스럽다.

일출·일몰·운해 등 어느 시간의 풍광이라도 대단히 아름다운 전망을 지니고 있는 조망지점으로서 경관가치가 큰 곳이다.

– 출처 : 남양주시 문화관광

피아노폭포

하수처리장을 예술품으로 화도하수처리장 피아노폭포이다. 경기 남양주시 화도하수처리장에 있는 ‘피아노폭포는 절개지에 철골로 따로 구조를 세웠고 인공암반 틀을 이용해 인공절벽을 만들었다.

수직 높이 61m, 경사면의 길이 91.7m로 하수처리장에서 나오는 방류수를 펌프로 끌어올려 흘러내리게 하는 방식이다. 화도하수처리장 환경체험관은 물의 소중함 및 하수처리과정 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이다.

화도하수처리장 생태공원은 각종 수목 및 야생화 식재와 더불어 등산로 및 산책로 등이 설치되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화도하수처리장은 피아노폭포 외에도 환경체험관, 생태공원 등 친환경시설을 설치하여 환경체험학습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 출처 : 경기관광포털

축령산자연휴양림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외방리에 소재한 축령산자연휴양림은 서울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주요 시설물로는 숲속의집 7동, 산림휴양관 1동 18실, 축령관 1동, 야영장 30개, 공중화장실 2동을 갖추고 있습니다.

축령산(886m)과 서리산(832m)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등산로와 함께 울창한 잣나무 숲에는 숲속의 집 등 각종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자연과 함께 숨쉬며 스트레스와 지친 심신을 말끔히 씻고 즐거움과 편안함을 더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서리산 정상에 연분홍터널로 이루어진 약13,000㎡의 철쭉군락지와 사계절 푸른 수십년생의 아름드리 잣나무림은 진한 감동과 긴 여운이 있어 여행의 설레임과 삶의 윤기를 더해 주는 수도권 제일의 자연휴양림입니다.

– 출처 : 축령산자연휴양림

몽골문화촌

경기도 남양주시의 천마산 산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몽골문화촌은 1998년 남양주시와 몽골 울란바트라시가 체결한 우호협력 조약에 따라 만들어진 곳으로 몽골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곳이다.

전시관 내에는 몽골의 전통의상과 악기, 생활용품 등 몽골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800여 점에 걸친 다양한 전시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 출처 : 축령산 자연휴양림

광릉숲길

국립수목원 정문에서 봉선사 입구까지 이어져있는 광릉숲길은 총길이 3km 달하는 걷기코스이다. 숲길은 10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고 계절과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신비한 자연의 모습을 보여준다. 

숲길을 따라 걷다보면 마주치는 벤치에 앉아 고즈넉한 숲의 풍경을 바라보며 사색의 시간을 갖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 출처 : 남양주시 문화관광

운길산

높이 610.2m.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에 있으며,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양수리 북서쪽에 솟아 있다.

교통이 편리하고 주변에 팔당호, 서울종합영화촬영소, 금남유원지 등이 있어 주말 가족여행을 계획하기에 적당하다. 산세가 부드럽고 등산로가 잘 닦여 있어 가볍게 산행하기도 좋다.

적갑산, 예봉산과 이어져 있어 종주할 때 기준점이 되기도 한다. 특히 산 중턱에 위치한 수종사에서 바라보는 팔당호 풍경이 아주 아름답다. 상에서 서북쪽으로 길게 뻗은 능선을 타면 덕소로 빠지는 종주 코스로 이어진다. 산행에 소요되는 시간은 왕복 4시간 정도다.

– 출처 : 남양주시 문화관광

한강뮤지엄

한강뮤지엄은 2019년 8월에 개관한 한강뮤지엄은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에 위치하며 전시의 새로운 관람방식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미술관입니다.

회화, 페인팅, 사진, 오브제,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작품이 전시장 곳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각기 다른 섹션의 색다른 모습을 트렌디하게 보여주고 있어, 모든 연령층의 관람객들이 즐겁고 쉽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남양주시 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남양주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