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가볼만한 곳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파주는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어 당일 치기로 여행하기 좋습니다. 북한과 맞닿아 있어 새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자연 명소가 많아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데요. 파주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파주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파주 가볼만한 곳 – 파주
마장호수
파주 가볼만한 곳 1번째는 마장호수입니다. 마장호수는 220m에 달하는 국내 최장 길이의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출렁다리나 전망대에서 멋진 호수 전경 볼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곳곳에 쉬어갈 수 있게 마련된 벤치, 야생화가 가득한 하늘계단, 호수 둘레길이 낭만적인 곳으로 주말가족,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산과 호수를 끼고 있어 물빛과 낙조가 주변 군락목과 푸른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아름답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속에 파묻힌 듯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주 대표적인 자연관광지이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 파주 가볼만한 곳 – 마장호수 | 감악산 | 헤이리예술마을
- 경주 가볼만한 곳 – 불국사 | 동궁과 월지 | 석굴암
- 여수 가볼만한 곳 | 오동도, 돌산공원, 향일암
- 서울 가볼만한 곳 | 서울시가볼곳 | 경복궁 | N서울타워
- 제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한라산 | 성산일출봉 | 송악산
감악산
파주 가볼만한 곳 2번째는 감악산입니다.
감악산(675m)은 한북정맥의 한강봉과 지맥을 이루고 있고 개성의 송악산, 안양의 관악산, 포천의 운악산, 가평의 화악산과 더불어 경기 5악에 속하는 폭포, 계곡, 암벽 등을 고루 갖춘 명산입니다.
감악산 둘레길의 시작점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도로로 인해 잘려져 나간 설마리 골짜기를 연결하여 온전한 하나의 것으로 만들어주는 다리입니다.
출렁다리는 150m의 무주탑 산악 현수교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시공되었습니다.
감악산은 휴전선과 가까워 정상에 오르면 임진강과 개성의 송악산이 두루 눈에 들어옵니다. 능선에 나 있는 솔향기 그윽한 등산로와 상큼한 흙내음이 또한 일품이라 많은 등산객들이 찾습니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헤이리예술마을
파주 가볼만한 곳 3번째는 헤이리예술마을입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에 다양한 분야의 326여명의 예술인들이 참여하여 집과 작업실, 미술관, 박물관, 갤러리, 공연장 등 문화 예술공간을 만들었다.
마을 이름은 경기 파주 지역에 전해져 내려오는 전래동요 ‘헤이리소리’에서 따왔으며 각종 문화예술의 창작공간, 전시공간, 공연공간, 축제공간, 교육공간 등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헤이리 마을은 주어진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리는 설계를 지향하고 건물 자체가 자연과 예술이 조화된 예술작품이며 자연 친화적인 공간이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임진각관광지
임진각관광지는 1950년 6월 25일 발발한 한국전쟁과 그 이후의 민족대립으로 인한 슬픔이 아로새겨져 있는 곳이다.
임진강지구 전적비, 미국군 참전비 등 각종 전적비가 있으며, 남북 분단 전 한반도 북쪽 끝 신의주까지 달리던 기차가 이곳에 멈추어 전시되고 있다.
이곳에는 망배단이 있는데 망배단은 휴전선 북쪽에 고향을 가진 실향민들이 매년 설날과 추석 때나 가족이 보고싶을 때에 고향과 조금이라도 가까운 이곳에서 이북에 계신 부모, 조부모에게 배례하는 장소이다.
소식이 끊겨 생사도 불명확한 가족을 애타게 찾는 이산가족의 아픔이 서려있는 곳이다.
이곳은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며 통일을 염원하는 통일안보관광지로 매년 수백만명의 내·외국인이 방문하고 있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오두산 통일전망대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서울의 젖줄인 한강과 북으로부터 흘러내려오는 임진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해발 118m의 오두산 정상에 있다.
서부전선의 최북단으로 남과 북이 임진강을 사이에 두고 2km의 짧은 거리를 반세기가 넘도록 왕래하지 못하는 안타까움 남북분단의 현장이기도 하다. 오두산통일전망대는 우리 국민의 통일염원을 담아 건립되었다.
1992년 9월 8일 개관한 이래 지금까지 1,900여만명의 내외국 방문객이 이곳을 방문하였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나들이 장소이자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국제적인 통일안보 관광지이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프로방스마을
프로방스 마을은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77 일원 6천여평의 대지 위에 들어섰습니다. 1996년 레스토랑 한 군데를 시작으로 20여년간 조성 운영되고 있는 남프랑스 라이프스타일을 표방하는 테마형 관광지입니다.
현재 연간 약 70만명 이상이 프로방스마을을 찾고 있으며 ‘프로방스’라는 독창적인 컨텐츠를 통해 유럽풍 이미지와 다운쉬프팅(downshifting : 삶의 속도 늦추기)을 근간합니다.
100여개의 리테일 샵과 다양한 세계 먹거리, 남프랑스의 목가적 조경이 조화를 이룬 상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 방문객 뿐만 아니라 2010년 이후 지속되고 있는 한류문화 확산에 힙입어 중국, 일본, 동남아 등지의 해외관광객들의 방문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벽초지문화수목원
벽초지문화수목원은 예술과 문화를 접목하여 자연과 인간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을 모든 사람과 함께 나누고자 설립되었다.
약 120,000㎡의 면적에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배경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한국의 미가 어우러지도록 각종 교목과 관목, 수생식물 등과 희귀식물, 화초 등 약1,400여점의 식물이 있다.
한국식 정원의 대표적인 곳으로 고요한 벽초지 연못 위에 자리잡은 정자 “파련정”이 있다.
유럽풍 정원에는 유럽스타일의 하얀 조각상들과 아름다움을 뽐내는 튤립과 분수대가 펼쳐지는 장소가 있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지혜의 숲
지혜의 숲은 차를 마시며 책을 읽을 수 있는 전시공간, 독서 공간을 갖춘 열린 문화공간입니다. 지혜의 숲1은 국내 학자, 지식인, 전문가들이 기증한 도서가 소장된 공간입니다.
지혜의 숲2, 3은 출판사 기증도서 코너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출판사들이 출판한 책들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분야별 분류가 아닌 출판사별 분류를 통하여 우리나라 출판과 출판사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어린이책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퍼스트가든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의 크고 작은 유럽식 정원, 레스토랑, 기프트샵, 어린이 문화센터, 놀이공원, 웨딩홀, 연회장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탈리아 코린트 양식으로 꾸며진 정문을 지나면 유럽풍의 건물, 드넓은 정원이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또한, 365일 내내 해가 지면 점등되는 불빛들로 언제 방문해도 환상적인 별빛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도라전망대
도라산전망대는 송악산 OP 폐쇄에 따라 대체 신설되었으며, 북한의 생활을 바라볼 수 있는 남측의 최북단 전망대이다.
수십대의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개성의 송학산, 김일성 동상, 기정동, 개성시 변두리, 금암골(협동농장)등을 망원경을 통해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날씨가 맑은날에는 개성공단까지 볼 수 있다.
도라산전망대는 실향민과 남북분단 현장을 보러 오는 외국인 관광객 등 연간 80여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명소이다.
– 출처 : 파주문화관광
인기글
최신글
- 전기세 조회 방법 총정리! 실시간 확인부터 간편납부까지 5분 완성
-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방법, 3분이면 끝! 적립부터 사용까지 완벽 정리
-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 신청, 중소기업 근로자라면 최대 2억원 혜택 가능!
- 한부모 근로자 육아휴직 급여 지원, 2025년부터 최대 250만원 받는다!
- 2025 로스쿨 합격 신입생 출신대학, 서울대 독주 속 SKY 영향력 여전
파주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