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쁘띠프랑스 | 청평호 | 자라섬

가평 가볼만한 곳

가평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가평은 산과 호수, 강 등 자연의 아름다운 절경부터 이국적인 문화까지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가평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즐거운 가평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ontents

가평 가볼만한 곳 –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가평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아침고요수목원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가지 특색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설계자(한상경, 삼육대학교 원예학 교수)가 명명하였으며,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다.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실제 한반도지형 모양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곳이다.

– 출처 : 가평관광

쁘띠프랑스

가평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쁘띠프랑스입니다.

띠프랑스는 프랑스를 테마로 한 곳답게 파크 전역에서 음악 콘서트, 전시회, 만들기 체험, 재미있는 놀이 이벤트를 곳곳에서 진행한다. 쁘띠프랑스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오르골하우스에서는 하루 5차례 18세기 ~ 20세기의 ‘오르골 연주’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마리오네트 인형 조정 체험, 마리오네트 댄스 퍼포먼스, 기뇰 손 인형극 빨간 망토, 거리의 악사의 흥겨운 아코디언 연주가 축제의 분위기를 더한다.

생텍쥐페리의 일생과 그의 작품인 어린왕자를 그려놓은 생텍쥐페리 전시관에서는 그의 고뇌의 흔적들 속에서 그가 갈망하던 동심의 세계를 떠올려볼 수 있다.

그 외에도 프랑스 전통 주택관, 베토벤 바이러스 강마에 기념관 등은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한다.

– 출처 : 가평관광

청평호

가평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청평호입니다.

청평호수는 1944년 청평댐이 준공됨으로써 이루어진 곳으로 호수면적은 만수시에 580만평에 달하는 대단위 수면이다. 호수 양편으로 호명산이 높이 솟아 청결한 호수와 잘 어우러져 있다.

청평호수는 여름철의 피서객을 비롯하여 4계절 계속하여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호수를 이용한 수상스키 장소로도 널리 알려진 곳이며 매년 내수면 사업의 일환으로 치어를 방류하여 낚시터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또 북한강변을 연결하는 청평호반은 1일 드라이브 코스로서 매우 아름답고 비교할 곳이 없을 만큼 훌륭한 곳이다.

– 출처 : 가평관광

자라섬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중도,서도,남도 등 3개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가평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자라섬 서도에는 자라섬 캠핑장(유료), 이화원(유료)이 있어 캠핑과 함께 생태공원 시설을 관람할 수 있으며,
자전거 대여소 및 체육시설(족구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여름에는 야외수영장을 운영하여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중도에는 각종 포토존이 있으며, 커다란 행사시설이 들어올 수 있어 매년 10월이면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남도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벤치, 그네 등 아기자기한 스팟들이 서정적인 야생화 단지와 조화를 이루고 있어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다.

– 출처 : 가평관광

운악산

해발 935m의 운악산은 가평8경 중의 6경으로 지정되었다. 운악산은 이름 그대로 구름을 뚫은 봉과같이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산중턱에 자리잡은 현등사와 백년폭포, 눈썹바위등 절경이 산재해 있다.

최정상인 망경대에 올라 사면을 둘려보면 남으로는 멀리 능선 좌측으로 현리 시가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뒤쪽으로는 포천땅이 한 눈에 들어온다. 북으로는 멀리 명지산과 화악산이 시야에 아물거리기도 한다.

운악산은 가평군 내에 있는 모든 산중에 아름답기로 으뜸이고, 등산중에 산과 계곡 그리고 수림의 정취를 함께 맛볼 수 있으며 천년고찰 현등사의 정적 속에 몰입되어 볼 수도 있는 곳이다.

– 출처 : 가평관광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 진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풍의 건출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재현하였다.

에델바이스에서는 아름다운 스위스 건축물과 풍경,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 아주 작은 아름다운 스위스에 오신 것 같은 느낌으로 연출되어 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테마로 디자인 되었다. 획일적인 건물들로 가득 찬 도시와는 달리 각 건물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전체 테마를 구성하고 있다.

– 출처 : 가평관광

유명산

유명산은 설악면 가일리에 위치한 해발 864m의 산으로 기암괴석의 계곡에 끊임없이 흐르는 물로 등산객의 애호를 받고있다. 이곳의 계곡은 박쥐소, 용소, 마당소 등 유리알같은 맑은소와 이어져 장관을 이룬다.

주변에 산림청에서 직영하는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통나무집, 야영장, 산책로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사계절 등산코스로 적당하다. 주변에는 문화마을이 조성되어 있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다.

– 출처 : 가평관광

명지계곡

명지계곡은 경기도내에서 두번째로 높은 명지산(1,267m)의 정상에서 동쪽으로 길게 흘러내려간 계곡이다. 계곡 입구인 명지산 주차장에는 매점, 손두부식당, 공중화장실, 민박집 등이 갖춰져 있다.

계곡에 들어서면 계류의 양도 풍부하고 맑은데다 암반 위로 시원스레 흘러내리는 모양이 청량하기 그지없다. 명지산으로 훤히 열린 계곡이 끝없이 길고 깊게 보인다.

명지산 입구에서 좌우로 들어찬 수림을 둘러보며 15분 정도 걸으면 숲 사이로 어렴풋이 절 지붕이 보인다. 잠시후면 승천사에 이르고 종각 뒤로 보이는 명지산 풍경이 아름답기 그지없다.

– 출처 : 가평관광

설미재 미술관

설미재 미술관은 에메랄드빛 청평호반을 돌아 경춘고속도로 설악IC에서 유명산 방향 37번 국도변 언덕 위에 세워진, 천혜의 자연향기가 가득한 산중 문화예술 공간이다.

2007년 미술관을 개관하여 지역사회의 미술 문화와 교육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2013년 7월 미술관 등록 인가를 받아 새롭게 미술관을 운영하게 되었다.

설미재미술관은 한국 현대미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기획전, 초대전 및 국제교류전을 기획하며, 한국 현대미술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자 한다.

– 출처 : 가평관광

호명호수

호명호수는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심야에 남아도는 전기를 이용해 북한강 하류물을 산꼭대기까지 끌어올린 다음 전기수요가 피크일 때 물을 떨어뜨려 전기를 얻는 양수발전소의 인공저수지이다.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식 발전소의 상부저수지로 호명산의 수려한 산세와 더불어 넓은 저수지는 백두산 천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절경이다.

– 출처 : 가평관광

인기글

최신글

가평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