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캠핑장 추천 best 7 | 연곡솔향기캠핑장 | 평창 산너미목장 캠핑장 | 캄파슬로우

강원도 캠핑장 추천 best 7 | 연곡솔향기캠핑장 | 평창 산너미목장 캠핑장 | 캄파슬로우 | 러빙네이쳐캠핑장 | 캠핑느루 | 동해망상오토캠핑장 | 인제캠핑타운 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캠핑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강원도에서 가볼만한 캠핑장 7곳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다양한 캠핑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는 캠피신드롬입니다. 이제 캠핑초보를 벗어나서 캠핑에 진심인 환자들만 모여 있는 곳입니다.

캠프신드롬

Contents

강원도 캠핑장 추천 best 7

연곡솔향기캠핑장

강원도 캠핑장 추천

연곡솔향기캠핑장은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에 자리해 있습니다. 동해고속도로 북강릉IC에서 북강릉, 주문진 방면으로 20여 분 달리면 도착합니다.

이곳은 해변과 솔숲이 조화를 이룬 연곡해수욕장에 위치했습니다. 이 덕분에 바닷가를 조망하거나 소나무가 뿜는 피톤치드를 만끽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 캠핑장의 경우 A존 대형 데크 41면, B존 일반 데크 41면, C존 노지 데크 40면이 있습니다. 오토캠핑장은 D존 데크 8면, E존 일반 11면을 갖췄으며, 캠핑 트레일러가 들어갈 수 있는 F존 6면도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에서 전기와 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 캠핑 사이트가 분산돼 있지만, 화장실 6곳, 샤워장 6곳, 개수대 16곳을 곳곳에 비치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관리소 바로 옆에 대형 편의점이 있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 좋습니다.

출처: 고캠핑

연곡솔향기캠핑장 예약 홈페이지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연곡솔향기캠핑장 예약 정보 확인

< 전국 캠핑장 추천 >

평창 산너미목장

강원도 캠핑장 추천

평창 산너미목장은 평창군 미탄면에 위치해 있는 20만 평 규모의 청정 목장입니다.

기존 운영하던 흑염소 복장을 비롯해서 산촌팜크닉, 차박, 바베큐 패키지, 산나물 체험, 목장 트래킹, 평창 은하수 관람 등 도시에서 만나기 힘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목장 내에 길이 협소하고 동물들이 다님으로 시속 15km 이하로 서행 운행해 주세요. 사장님이 아주 친절하시고 드넓은 공간과 산책로가 멋진 곳입니다.

전기 사용을 할 수 없지만 조용하고 한적한 장소로 선택도 가능해 솔캠이나 백팩킹 느낌에 비박으로도 좋습니다.

산너미목장 차박 이용요금은 45000원~60000원,산너미 차박 솔캠의 경우 30000원~40000원입니다.

평창 산너미목장 예약 홈페이지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캄파슬로우

캄파슬로우는 “캠핑하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campa와 “천천히” 라는 뜻의 slow가 합한 합성어입니다. 천천히 그리고 즐겁게 캠핑을 즐기자는 뜻입니다.

캄파슬로우 캠핑장은 100%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캠핑 사이트 정보를 확인하신 후, 네이버 예약을 통하여 원하시는 사이트를 지정, 예약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예약 없이 방문 및 입장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캄파슬로우는 7개의 데크 사이트, 6개의 글램핑 사이트, 2개의 파쇄석 사이트로 이루어진 소규모 캠핑장입니다.

각 사이트는 타인에게 방해받지 않으면서 자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배치되었습니다.

캄파슬로우 이용요금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러빙네이쳐캠핑장

강원도 캠핑장 추천

러빙네이쳐캠핑장은 강원 인제군 남편 설악로 1129번지 38휴게소에 위치해 있습니다. 개수대와 샤워실은 깔끔하며 뷰가 좋은 캠핑장입니다.

도로 앞이다 보니 소음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16개의 사이트가 갖추어져 있으며, 1층 러빙존 사이트, 2층 루프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2층 루프탑은 장애물이 없어 오션뷰가 펼쳐지는 전망이 정말 좋습니다. 이용금액은 1박에 6만원이고 연박 할인은 없습니다.

캠핑느루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캠핑느루는 국내 최대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울산바위를 가장 가까운곳에서 바라보며 캠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울산바위의 전경뿐 아니라 미시령계곡에서 물놀이까지 가능합니다. 주요 시설은 데크사이트(3), 파쇄석사이트(10), 마사토사이트(2)를 갖추고 있습니다.

동해망상오토캠핑장

강원도 캠핑장 추천

동해 망상 오토캠핑리조트는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했습니다. 동해고속도로 망상IC에서 망상, 묵호항 방면으로 5분가량 달리면 도착합니다.

약 1km 떨어진 거리에 망상 제2오토캠핑장이 있습니다. 이 캠핑장은 가곡해수욕장 바로 앞에 터를 잡아 아름다운 바다의 풍광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오토캠핑장 44면, 캐러밴 19대를 갖췄으며, 오토캠핑장의 경우 전기와 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캐러밴은 2인용 두 종류, 4인용 3종류를 마련했는데, 2인용 A형은 내부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없어 다른 캐러밴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나머지는 모양과 크기에 차이가 있으며, 내부에 침대, 냉난방기, 개수대, 냉장고, 전자레인지, TV, 취사도구, 식기류, 화장실, 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카페를 비롯해 캐빈하우스, 훼밀리롯지, 전통한옥 등의 숙소가 있습니다.

출처: 고캠핑

인제캠핑타운

인제캠핑타운은 설악산 국립공원 최남단 가리능선에 자리잡은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동풍의 영향으로 일년내내 황사 또는 미세먼지로 부터 자유롭습니다.

습하지 않은 기후이다 보니 뱀과 모기는 찾아 보기 힘들고 산속임에도 불구하고 밤이 되도 나방의 수가 현저히 적다보니 캠핑을 즐기기에 최고의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토캠핑사이트와 숲속사이트가 크기와 특성별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바닥재질 또한 파쇄석, 데크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기글

최신글

강원도 캠핑장 추천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