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얼큰이칼국수 수육 돼지갈비 연탄불고기 위치 파는곳 대전 맛집 129회 11월 12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얼큰이칼국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얼큰이칼국수 수육 돼지갈비 연탄불고기 위치 파는곳 대전 맛집 129회 11월 12일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29회가 TV조선 채널에서 11월 12일 금요일 밤 8시에 방송하는 대전 맛집편입니다.

Contents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얼큰이칼국수 수육

한화 이글스 전 야구선수인 김태균과 방송인 컬투 김태균이 게스트로 출연합니다. 전 야구선수 김태균과 방송인 김태균은 평소에도 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의형제로 지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방송인 김태균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한 회도 빠지지 않고 다 챙겨본 찐팬이라고 합니다.

허영만과 방송인 김태균, 전 야구선수 김태균은 대전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칼국수, 수육, 두부두루치기, 연탄불고기와 같은 대전 음식들을 먹었습니다.

먼저 야구장 근처에 있는 칼국수 수육 두부두루치기 맛집은 한화 이글스 선수들도 자주 이용하는 식당입니다.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류현진 선수도 즐겨 찾던 식당이라고 하는데요.

전지적참견시점에 이영자 맛집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대전 중구에 위치해 있는 음식점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입니다.

일요일만 브레이크 타임없이 4시까지 합니다. 이 집은 매운맛이 나는 얼큰이칼국수와 오겹살을 삶아서 만든 두툼한 수육이 대표 메뉴입니다. 얼큰이칼국수는 칼칼함을 더해주는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얼큰이 칼국수는 맵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매운 맛, 덜 매운 맛, 안 매운 맛이 있습니다. 장칼국수가 아니며 모든 메뉴 포장이 가능합니다. 밑반찬인 깍두기와 겉절이도 맛있습니다.

두부두루치기에는 쑥갓이 올려져 있어 쑥갓의 풍미가 좋습니다. 주먹밥과 함께 드시고 나중에 면 사리도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먹을 때는 푸짐한 양에 반하고 먹고 나서는 든든함에 또 반하는 곳입니다.

돼지갈비 위치 메뉴 가격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돼지갈비

다음으로 등장한 곳은 44년 동안 운영해온 대전의 터줏대감 돼지갈비집입니다. 대전 중구 대흥동에 있는 곳인데요. 대전에서 나고 자랐다면 한번쯤은 가본 식당이라고 합니다.

대전 토박이들에게 추억의 장소인 셈이죠. 문의전화는 042-254-0758로 하시면 됩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입니다. 명절 연휴에만 쉽니다.

주차는 5~6대 정도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곳은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전통 돼지갈비 전문점입니다. 가게에 들어가기 전 외관에서부터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메뉴로 등심, 돼지갈비, 주물럭, 삼겹살, 냉면 등이 있습니다. 갈비대가 붙어 있는 두툼한 돼지갈비가 인기메뉴입니다.

사장님은 단골 손님 취향에 맞춰서 부드러운 부위와 쫄깃한 부위를 구분하십니다.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서 양념은 최대한 연하게 합니다. 질좋은 고기를 썼다는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생김새는 낯설지만 계속 먹고 싶게 만드는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기본 반찬은 처음에 세팅해 주시고 더 먹고 싶은 경우 셀프바에서 각자 가져다 드시면 돼요.

부담없는 가격에 맛있는 돼지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니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연탄불고기 파는곳 가격

연탄불고기 파는곳 가격

연탄불고기 맛집은 백반기행에 나온 적이 있던 곳입니다. 대전 중구 대흥동에 위치하고 있고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합니다.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휴무는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입니다.

이 곳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인 백년가게로 인증받았습니다.

가게 내부는 오래된 노포 분위기가 납니다. 자리마다 버너가 있고 불판에 호일이 올려져 있습니다. 연탄불에 다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구울 필요는 없습니다.

이 곳은 연탄불고기 단일 메뉴만 판매합니다. 불고기에 싸먹을 수 있는 쌈채소와 김치, 쌈장, 비법소스 등이 함께 나옵니다.

맛있는 김치라서 불판에 올려놓고 구워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김치도 리필이 가능합니다. 다 먹고 나서 고기가 살짝 남았을 때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인기글

최신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얼큰이칼국수 수육 돼지갈비 연탄불고기 위치 파는곳 대전 맛집 129회 11월 12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