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맛집 추천 베스트 10 | 애월더선셋 | 신의한모 | 모리노아루요

제주 애월 맛집 추천

제주 애월 맛집 추천 베스트 10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제주 애월은 제주에서 노을과 풍경이 아름다운 곳 중 하나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맛집과 카페가 즐비해 있는데요. 제주 애월 맛집 추천 10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Contents

제주 애월 맛집 추천

애월더선셋

제주 애월 맛집 추천 1번째는 애월더선셋입니다. 애월더선셋은 브런치세트와 아기자기한 서양식 디저트로 유명한 카페로, 애월쪽 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를 여행하며 기억에 남는 사진을 찍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고 애월 바다위로 지는 황금빛 낙조를 즐기기에도 아름다운 공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카페의 한쪽 벽면이 트여 있어서 실내에서도 바다를 최대한 가까이에 두고 즐길 수 있도록 한 주인의 배려가 돋보입니다.

또한 더럭분교와 곽지물해수욕장 등 유명 관광지와도 가까워서 여행일정 도중에 커피나 차와 함께 가벼운 스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애월해안 한담산책로 위에 위치해 있어 바다가 바로 앞에 전망이 보이는 브런치 카페에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인기가 많은 메뉴인 치즈오믈렛 브런치세트로 아침을 시작하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주말과 공휴일, 당일 예약은 받지 않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이며 라스트 오더는 오후 7시 30분입니다. 동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합니다.

– 출처 : 비짓제주

https://bit.ly/30ruoNd

신의한모

제주 애월 맛집 추천 2번째는 신의한모입니다. 신의한모는 다양한 일본식 두부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바다가 건너다 보이는 시원한 전망이 일품입니다.

두부는 제주 콩을 사용해 직접 내린 두유로 만듭니다. 두부가 반찬 뿐만 아니라 요리의 주역으로도 활약하는 일본식 두부에 반해, 일본에서 직접 두부 만드는 법을 배워 왔다고 합니다.

메뉴는 무척 다채롭습니다. 콩을 이용한 두부요리 전문점 답게 식사 뿐만이 아니라 디저트와 음료도 두유푸딩, 두유아이스크림, 두부도넛 등 콩과 관련된 메뉴 일색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메뉴 앞에 갈피를 잡을 수 없는 이들을 위해 세트 메뉴들 또한 잘 갖춰져 있습니다. 두부 요리로만 구성된 추천 세트 메뉴 (2인용 3종 세트가, 3~4인용 5종 세트)가 있습니다.

또한 덮밥이나 스테이크 메뉴에 모두부나 오보로 두부 등을 더해 먹을 수 있는 식사세트 메뉴가 있으니 선택권이 다양합니다.

가게 앞은 차를 4대정도 세울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매주 월요일 휴무 외에도 첫째, 넷째 일요일 오후는 두유를 뽑는 관계로 오후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https://bit.ly/3HqdI9l

모리노아루요

제주 애월 맛집 추천

제주도 애월 맛집 추천 3번째는 모리노아루요입니다. 꿩이 뛰어 노는 깊은 숲 속에 들어선 모리노아루요(숲 속에 있어요)’의 주인장은 <마스터셰프코리아> 첫 시즌 우승자인 김승민 셰프입니다.

제주에 10년 가까이 살고 있는 그는 여기서 덮밥전문점 ‘모리노아루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1인 주방, 1인 업소입니다.

좌석은 테이블석과 카운터석, 룸이 적절하게 분배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앉을 수 있습니다. 메뉴는 단촐합니다. 덮밥 세 가지에(메로구이덮밥, 해산물덮밥, 돼지고기 덮밥) 단품 세 가지(새우튀김, 닭튀김, 닭라멘), 그리고 공기밥이 메뉴의 전부입니다.

가장 많이 나가는 덮밥 메뉴는 메로구이덮밥과 해산물덮밥이라는 설명입니다. 특히 참치와 제주산 전복과 문어가 들어간 카이센동은 일본의 그것에서 진화한 형태라 자부합니다.

겨울 방문자는 겨울 한정 메뉴인 닭라멘도 놓치지 마세요. 닭고기를 구운 후 유자 소스로 만들어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주문하면 깔끔한 나무 식판에 덮밥과 밑반찬이 정갈하게 담겨 나옵니다. 톳밥 위에 구성물이 잔뜩 올라간 덮밥은 양이 많은 편이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은 붉은 일본식 된장국, 살짝 절인 야채, 감자샐러드, 수란이 전부이지만 하나하나 공을 들인 티가 나서 먹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도로변으로 들어간 숲 속에 자리하고 있어서 자가용이 없으면 찾아가기는 힘든 편입니다. 가게 앞에 작은 주차장이 있어 자동차 이용자에게는 편리한 편입니다.

– 출처 : 비짓제주

붉은제주

붉은제주는 애월에 위치하였고 바다전망이 좋습니다. 메뉴는 성산삼합(2인)과 한라삼합(3~4인)입니다. 삼합요리에는 전복, 흑돼지 두루치기, 돌문어, 전복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큰 그릇 위에 한라산 모양의 뚜껑이 덮여 있는데, 뚜껑 위의 전복을 불로 굽습니다. 전복을 굽고 뚜껑을 열면 문어, 새우, 게 등 싱싱한 해산물이 쏟아집니다. 한라삼합과 성산삼합은 하루에 20세트만 한정판매 합니다.

붉은제주는 2TV생생정보(KBS2) 181회, 생방송 투데이(SBS) 1652회에 출연하였습니다. 매장 바로 앞 바다 풍경을 보면서 흑돼지와 신선한 해물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소개되었습니다.

100%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니 방문 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예약은 일주일 전부터 시작되며, 선착순 마감됩니다. 붉은제주 예약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 출처 : 비짓제주

몽상드애월

몽상드애월은 애월에 위치한 봄날카페와 인접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으며, 통유리로 만들어진 벽면으로 따뜻한 제주의 햇살, 푸르른 제주 바다를 전망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권지용이 운영한다고 해서 유명해진 카페입니다. 배경이 너무 아름다운 곳이라 저절로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입니다. 주문은 오후 7시까지 가능합니다.

젊은이들에게는 SNS인증샷을 찍는 곳으로 유명해서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이어서 공용주차장을 이용하고 해안가로 걸어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5천원대부터 시작하는 커피 메뉴와 디저트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몽상의 주차장은 따로 없으며, 외부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출처 : 비짓제주

리치망고 애월본점

제주에서 런칭한 리치망고는 프렌차이즈로 현재 우도, 모슬포 성산 등 제주전역으로 확장하였습니다.

100% 리얼 망고가 들어간 스페셜망고쉐이크는 물론 망고라떼, 수제 망고 코코넛 잼, 망고 코코넛 쿠키 등 망고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대기자에게 번호표 대신 연예인 이름이 적힌 대기표를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일10:00~18:30까지 운영합니다.

– 출처 : 비짓제주

살롱드라방

제주 애월 맛집 추천

살롱드라방은 주말에는 운영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방문 시 참고해야 합니다. 시그니쳐 메뉴는 크림치즈애플 토핑 팬케이크입니다.

브런치를 먹기 위해 오픈시간(11:00) 전부터 기다리는 사람들이 종종 있으니 그 전에 미리 주변 정취를 느끼며 느긋하게 기다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노라바

애월해안로에서 구엄길로 빠지면 노라바가 보입니다. 구엄리 돌염전 맞은편에 위치하였고, 해안가의 시원한 절경을 감상하며 라면 한 젓가락 후루룩 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오분자기, 게, 딱새우 등 제주도의 해산물이 통으로 들어간 해물라면이 인기가 많습니다.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 옛날도시락과 돌문어를 판매합니다.

돌문어는 제주 해녀가 잡은 돌문어만을 취급합니다. 반찬과 물은 셀프이며 식사 후 그릇들은 퇴식구에 반납하고 자리를 뜨셔야 합니다.

식당 내부가 넓고 별채가 있어서, 가게에 손님이 많은 편인데도 회전율이 빠른 편입니다.

– 출처 : 비짓제주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올레 17코스 해안도로에 위치한 고등어조림 전문점입니다. 식당이 탁 트인 바다를 마주하고 있어 시원한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습니다. 

향토음식점을 소개하는 TV프로그램에도 여러 번 방영되었던 애월 맛집입니다. 인기메뉴는 단연 통통하고 윤기가 흐르는 고등어살을 묵은지에 돌돌 말아먹는 고등어 쌈밥입니다.

– 출처 : 비짓제주

카이로스

카이로스란 최고의 순간, 특별한 시간을 의미하는 희랍어입니다. 카이로스는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하는 유기농 테마 카페로, 시내에서 조금 벗어나 애월 항몽유적지 근처에 위치하였습니다.

펜션도 함께 운영 중이라서 전원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제주산 유기농 채소, 제주밀 천연 발효빵, 제주산 재료로 만든 수제 소시지 등 유기농 재료로 만든 음식들과 음료들은 건강한 맛을 자랑합니다.

바다가 보이는 탁 트인 절경과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출처 : 비짓제주

인기글

최신글

제주 애월 맛집 추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