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서울대공원 | 서울랜드 | 렛츠런파크 | 관악산 | 추사박물관

과천 가볼만한 곳

과천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과천은 다양한 놀거리와 문화 체험이 있어 아이들과 가족 나들이하기 좋은 여행지인데요. 과천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과천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Contents

과천 가볼만한 곳 – 과천

서울대공원

과천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서울대공원입니다. 서울대공원은 많은 관광객들의 추억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테마파크입니다.

서울대공원은 세계 각국의 야생동물들이 살아 숨 쉬는 국내 최대 동물원인 서울동물원과 다양한 기후대의 식물들이 모여 사는 서울대공원 식물원, 아름다운 장미원과 테마가 있는 정원들을 만날 수 있는 테마가든이 있습니다.

또한 자연 속에서 휴식과 치유를 느낄 수 있는 치유의 숲, 산림욕장, 캠핑장, 누구나 쉽게 즐기는 가족친화형 생활야구장 서울대공원 야구장,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서울랜드, 근·현대 미술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출처 : 과천시청

서울랜드

과천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서울랜드입니다.

서울랜드는 국내 최초 테마파크로서 청계산의 푸르른 자연 속에서 다이내믹한 어트랙션, 야간 빛축제 루나파크와 시즌별로 모습을 달리하는 다양한 축제, 뮤직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최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단순한 놀이공원을 넘어 남녀노소 누구나 자연체험과 교육활동, 문화활동이 모두 가능해 다양한 체험과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출처 : 과천시청

국립과천과학관

과천 가볼만한 곳 3번째는 국립과천과학관입니다.

2008년 11월에 개관한 국립과천과학관은 전시품의 50% 이상을 첨단연출 매체를 이용한 체험 및 참여공간으로 구성했다.

미래의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과학문화의 전당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 출처 : 과천시청

렛츠런파크

청계산과 관악산 사이에 자리잡은 렛츠런파크는 한국마사회가 운영하는 경마장과 13만㎡ 부지의 공원이다.

마사박물관, 승마훈련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청계산과 관악산의 경관 또한 일품으로 가족단위 나들이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어린이 승마장, 포니랜드, 야생화정원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고 가족과 연인등 모두에게 사랑받는 가족공원은 렛츠런파크의 숨은 보물이다.

– 출처 : 과천시청

관악산

빼어난 기암절벽과 울창한 산림이 어우러진 해발 629m의 관악산은 갓 모양을 닮은 아름다운 바위산이다. 서울과 경기도 경계에 널찍이 자리 잡은 관악산은 예로부터 수많은 전설과 문화유적을 남겼다.

주봉인 연주봉에는 고려 충신들의 애환이 담긴 연주대가 자리하고, 그 아래에는 신라시대 의상대사가 창건했다고 알려진 연주암이 있다. 산자락에는 과천향교, 온온사 등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하여 4계절 모두 사랑받는 산이다.

– 출처 : 과천시청

추사박물관

추사박물관은 추사 김정희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추사 김정희(金正喜, 1786~1856)는 19세기 전반 실사구시설을 제창하고 청나라 고증학의 정수를 가장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했던 학자입니다.

또 가학(家學)과 모든 서가(書架)의 장점을 취해 독창적인 추사체를 창안한 서예가로, 금석학을 학문의 반열에 올려놓은 학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깊이 있는 전시, 품격 높은 추사 문화재의 감상, 그리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과 흥미로운 체험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 출처 : 과천시청

말박물관

말은 고대로부터 물자의 운반과 교통, 통신, 농경, 전쟁 등 폭넓고 다양한 분야에서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회화, 공예 등 각종 예술 작품의 소재로 승화되기도 하였다.

유구한 역사를 지닌 한국의 마문화를 발굴·보전하기 위해 한국마사회는 1988년 국내 유일의 말 전문박물관인 말박물관을 개관하였다.

말박물관은 마구, 미술품, 민속품 등 각종 마문화 관련 자료의 수집·전시와 학술 연구의 지원, 서적 간행, 체험 교육 등을 통해 사라져 가는 마문화를 복원하고 보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출처 : 과천시청

청계산

해발 618m의 청계산은 과천의 남쪽에 위치하여 관악산과 마주보고 있다. 청계산은 그 명칭과 같이 맑은 내를 이룰 정도로 산림이 울창하여 삼림욕을 즐기려는 등산객이 찾는 곳이다.

특히 청계산 수려한 산자락에는 과천서울대공원, 과천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과천과학관, 과천경마공원 등 수도권 일대 최대관광단지를 이루고 있다.

청계산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문화관광레저를 즐길 수 있어 1년 365일 언제나 등산객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 출처 : 과천시청

국립현대미술관

한국 근·현대미술과 세계 미술의 맥을 짚어볼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미술관으로 청계산의 수려한 경치와 잘 어울리는 옛 성곽과 봉화대, 전통마을의 담장과 계단 등 전통양식을 가미한 건물 외관이 독특하다.

백남준, 이중섭, 천경자 등의 국내 거장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수집·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야외조각공원은 33,000㎡ 규모의 유명작가 작품의 전시공간으로 실내 전시공간과는 또 다른 재미를 주는 공간이다.

넓게 잔디가 깔려있어 야외음악회, 공연 등의 행사가 열리는 종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뿐만아니라 관광객들의 쉼터가 되어주기도 한다.

– 출처 : 과천시청

선바위미술관

故 이서지 화백이 직접 디자인하여 건축한 미술관으로 2004년 약 800여평의 부지에 설립되었다.

선바위미술관은 故 이서지 화백이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한 우리의 모습과 정서를 담은 풍속화와 현대화 약 3,000여 점을 소장, 상설 전시하고 있는 국내유일의 풍속미술관이다.

– 출처 : 과천시청

인기글

최신글

과천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haring is caring!